*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의 행복한 주거정책, 따복하우스 홍보관을 방문하다

따뜻한 경기천년


천천천 경기천년 기자단은 2018년은 경기천년의 해를 맞아 천년을 이어온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을 담고 미래의 꿈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경기도 내 거주자와 학생, 직장인들로 꾸려진 기자단입니다.



청년층의 주거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요. 취업 문제는 이미 고착화되었고 연애와 결혼, 육아마저 포기한 'N포세대'가 청년 세대를 대변하고 있는 요즘, 내 집 마련은 하늘의 별따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학생과 청년, 신혼부부에게도 집은 삶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끝없이 오르기만 하는 집값에 평수는 줄어들고 집이라기 보다 방이라는 표현에 더 적합한 원룸에 사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천년의 시작인 2018년에는 청년들이 주거 걱정만큼은 훌훌 털어버렸으면 하는 바람을 적어봅니다. 오늘 천년기자단에서는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거정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경기도 따복하우스 홍보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따복하우스 홍보관은 광교 중앙(아주대)역 4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주거복지정책인 '따복하우스'의 홍보관은 따복 하우스 입주에 대한 신청 및 정보를 얻어 볼 수 있고, 직접 모델하우스도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옥상정원과 미니 카페 등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곳입니다. 따복하우스로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복하우스란, 청년층과 신혼부부를 위한 경기도의 행복주택 서비스입니다. 따복하우스는 주변에 다양한 주민 공동시설, 대중교통에 근접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주하기에입주 후에도 다양한 주민 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따복하우스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이제 따복하우스 홍보관 내부를 살펴볼까요?




따복하우스에 들어오면 중앙에 미니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내부를 둘러보다, 입주 신청서를 작성하다 잠시 들러 커피도 마시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홍보관인 만큼 깔끔하고 잘 정돈된 모습이 눈에 띄죠?




따복하우스 홍보관 1층 맨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다양한 지역의 따복하우스와 그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큰 화면을 직접 조작하여 알아볼 수 있고 인포그래픽을 통한 간결한 설명이 굉장히 편리하고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따복하우스에 대해 모르고 방문하는 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쪽에는 아이와 부모님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아이가 있는 신혼부부가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방문 연령대를 확실하게 캐치하고 배려한 섬세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따복하우스 홍보관은 따뜻하고 복되다는 '따복'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곳곳에 쉼터가 많아 굉장히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따복하우스 홍보관에서는 입주 접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 : 따복하우스 홈페이지 http://ddabokhouse.co.kr>


따복하우스는 현재 수원, 용인, 동탄, 판교 등 다양한 지역에 넓게 분양하고 있으며, 판교나 수원 같은 경우에는 대학생들이나 사회 초년생, 직장인들을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를 위해 넓고 다양한 지역에서 따복하우스 입주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따복하우스에 입주하게 되면 경제적 부담도 적어지고, 다양한 복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 도표로 깔끔하게 나타나있었습니다.




따복하우스 홍보관은 조감도 및 실내 구성도를 확인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의 기능도 하고 있었습니다. 따복하우스 입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따복하우스 1층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 및 도서관이 있으며, 2층 계단으로 올라오면 옥상정원을 만나게 됩니다.




겨울이라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는 어려웠지만, 옥상정원은 봄이나 가을에는 시원한 바람을 즐기며 커피와 차 한 잔을 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조성되어있었습니다.




따복하우스의 입구에는 유모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있어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델하우스의 역할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이자, 쉼터의 역할까지 하고 있는 광교 따복하우스 홍보관. 따복하우스 입주뿐만 아니라 경기도의 다양한 주거정책을 알고 싶다면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기도가 천년의 역사를 가진만큼 꾸준히 변화하고 발전해가는 경기도. 앞으로 그 모습과 발전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