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상상캠퍼스

그루버 ‘청년1981′ / 경기상상캠퍼스

그루버는 경기상상캠퍼스 숲속 공간에 자리잡은 코워킹 스페이스의

문화예술기반 청년창업 입주자들을 뜻하며, 작은 숲(Grove)에서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벗삼아

즐겁게 일하고 교류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청년1981은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창업, 창직 실험을 하는 청년들의 문화 플랫폼 입니다. 청년 세대들이 문화적 실험을 통해 더 큰 가치를 찾고, 삶의 전환을 이끌어내는 공유지대 입니다.


2018년 청년1981 청년창업 입주단체 16팀을 소개 합니다.  


바이냥(101-1호)

하우스, 장난감, 악세사리 등 반려동물을 위한 용품과 바이냥 캐릭터를 활용한 소품을 제작합니다.


몽식(101-2호)

반려동물 목줄과 리드줄 같은 필수제품부터 생애 주기에 맞춘 이벤트성 아이템, 노령화 동물을 위한

아이템을 제작합니다.


솜수프(101-3호)

초밥고래, 마카롱 토끼와 같이 구름처럼 포근한 캐릭터를 양모펠트로 제작 합니다.


BNI SPOEDU(102호)

신체 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스포츠교육 콘텐츠 개발,  교육기획, 신체발달 연구,  사회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스페이스 젤리(103-1호)

우주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는 우주농업 스타트업. 식물공장, 수경재배 등 최신농럽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이 기술들에 식물과 이끼를 접목시켜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힐링과 건강을 제공해주는 스마트제품을 개발합니다.


기억하는 용기(103-2호)

기억하기 위한 형태를 상상하고 설계하고 제작합니다.

기억이 담긴 아카이브 전시를 만들거나 연구를 하거나 기획을 합니다.


누보시리즈(201호)

오브제의 향초와 비누를 제작하는 퍼즈시리즈, 웨어러플한 여성의류를 제작합니다.


러플(202호)

사람들이 직접 모여 액티브하게 활동 하면서 즐겁고 건전하게 놀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가지고 새로운 놀이문화 기획. 증강현실, 위치기반 서비스, 비콘 등 다양한 ICT 기술들을 융합하여 새로운 장르의 놀이 콘텐츠를 개발하여 청소년 창의체험학습 교육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달달별문구점(203호)

캐릭터 디자인 구상-제작-판매


스튜디오 알(204호)

젤리트리 캐릭터 콘텐츠 개발. 캐릭터디자인, 웹툰, 이모티콘과 아트토이 기획 및 제작


40000KM(207-1호)

사만키로미터는 '지구 한 바퀴'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네 명의 젊은이가 모여 온 땅 위에서 흘러나오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듣기에는 화려한 포부가 담겨져 있지만 사실 저희는 콩나물국밥을 좋아하는 소박한 청년들입니다. 현재 개인 창작자들이 모여 독립출판을 기획-제작하며 디자인, 예술교육, 문화기획 등의 이름으로 40000KM만의 문화를 만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육기역(207-2호)

"왜 멋지고 문화적인 일들은 대부분 서울에서 일어나는 걸까?"의 질문에서 시작하여 우리가 살고있는 도시 수원에서 틀을 정해놓지 않고 무방향으로 문화기획을 활동하는 팀입니다.


티들랜드(207-3호)

오프라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합니다. 이야기, 공간, 게임, 연극적 요소가 융합된 저희의 게임을 통해 마치 게임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합니다. 이와 함께 게임의 요소들을 세상에 적용시킬 방법을 연구합니다.


비기자(208호)

무한경쟁시대에 각기 다른 생각들이 꾸준하게 비길 수 있는 현장을 문화기획을 통해 모색하는 창작그룹입니다. 비기자는 예술프로젝트, 전시, 공연, 교육, 연구, 영화 등 다양한 방식을 시도합니다.


투스텝스(209-1호)

투스텝스는 3D프린팅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하는 팀입니다. 3D프린터를 직접 설계하여 만들고, 가르치며, 직접 제품과 아트상품을 출력 합니다. 3D프린터의 시작, 상용화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는 팀입니다.


WISH(209-2호)

그래픽 디자인과 영상 작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팀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경기상상캠퍼스
자기소개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는 2016년 6월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울창한 숲과 산책로, 다양한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기상상캠퍼스는 미래를 실험하고 상상하는 모두의 캠퍼스라는 미션과 함께 새로운 문화휴식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