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김지연 바이올린 리사이틀 with 조재혁

2018-09-12 ~ 2018-09-12 / 경기도문화의전당


김지연 바이올린 리사이틀에 대한 정보는 경기도문화의전당(http://www.ggac.or.kr/)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10년 만에 독주회 여는 김지연, 재개관하는 경기도문화의전당 찾아 - 이지적인 연주로 사랑받는 피아니스트 조재혁 반주로 품격 완성


세계 정상급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이 10년만의 독주회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갖습니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올해 초 시설 공사로 전면 휴관에 들어갔으나 공사를 무사히 완수하고 재개관에 들어갑니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은 9월 12일(수) 새롭게 정비한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피아니스트 조재혁과 함께 리사이틀을 개최합니다.



이번 <김지연 바이올린 리사이틀 with 조재혁>은 클래식 마니아들에게 연주자로서 단단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과 연주자, 해설가, 방송인으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조재혁의 만남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지연은 특유의 과감함으로 기교와 예술성, 열정을 갖춘 바이올린 선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지연이 선보일 첫 번째 곡은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 9번 A장조 op.47 "크로이처"로 베토벤이 남긴 10곡의 바이올린 소나타들 중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생상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1번 D단조 op.75는 아름답고 몽환적인 선율들이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곡으로 김지연의 섬세한 감정이 돋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은 피아졸라의 르 그랑 탕고(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편곡). 탱고의 뜨거운 감성을 표현할 김지연의 매력적인 연주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피아니스트 조재혁이 피아노 반주로 품격을 더합니다. 조재혁은 이지적인 연주 스타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랜 기간에 걸친 실내악 경험을 통해 광대한 레퍼토리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마술사 이은결과 함께 공연하는 등 장르를 오가는 협업을 시도하며 유연함과 자신감을 함께 드러내고 있습니다. 감성과 지성을 겸비한 조재혁의 연주는 김지연의 열정적이며 매혹적인 연주와 어우러져 품위 있는 무대를 탄생시킬 것입니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김지연 바이올린 리사이틀 with 조재혁>으로 휴관했던 소극장의 문을 처음으로 엽니다. 소극장은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객석 의자를 전면 교체했으며 음향 시설을 정비해 공연 관람에 더욱 적합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재개관 기념 공연을 10월 말까지 이어갑니다. 


■ 프로그램


베토벤

BEETHOVEN

바이올린 소나타 09번 A장조 op. 47 "크로이처"

Violin Sonata No. 9 in A major op. 47 "Kreutzer"


I. Adagio sostenuto – Presto

II. Andante con Variazioni

III. Finale. Presto


- Intermission -

생상스

SAINT-SAËNS

바이올린 소나타 1번 D단조 op. 75

Violin Sonata No. 1 in D minor op. 75


I. Allegro agitato 

II. Adagio

III. Allegretto moderato

IV. Allegro molto

피아졸라

PIAZOLLA

르 그랑 탕고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편곡)

Le Grand Tango (arr. S. Gubaidulina for violin and piano)


■ 출연자프로필




유려한 기교, 빛나는 음색, 강렬한 예술성을 가진 세계정상급 바이올리니스트 김 지 연


연주에 대한 무한한 열정으로 변화무쌍한 클래식 음악계에서 확고한 위치를 지키며 매력적이고 카리스마를 지닌 연주자라는 평을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은 필라델피아오케스트라, 런던필하모닉오케스트라, 토론토오케스트라, 휴스턴오케스트라, 시애틀심포니오케스트라, 피츠버그심포니오케스트라 등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했으며 한스그라프, 핀커스 주커만, 만프레드 호넥 등의 저명한 지휘자들과 작업해왔다. 김지연은 활발한 연주활동 못지않게 1993년 데뷔 음반 이래 다수의 음반을 발매하였고 ‘펜데레츠키 바이올린협주곡 제2번‘은 로부터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가다운 연주’라는 평과 로부터 ‘’압도적인 기교와 음악성을 지닌 연주’란 평을 받았다. 한국에서는 2002년 첫 크로스오버 음반 <프로포즈>를 발매하여 3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바 있으며 2008년, <세레나타 노투르노>를 데카레이블을 통해 발매했다. 8세에 서울에서 열린 코리아타임즈 경연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어린 나이에 공식적인 연주활동을 시작한 그녀는 13세에 미국 줄리아드에 입학, 1984년 뉴욕필 오디션에서 우승한 후 뉴욕 필하모니 연주회에 초청되어 주빈 메타 지휘로 뷔땅의 ‘콘체르토 5번’을 연주했다. 1985년에는 솔로이스트로서의 면모를 갖추면서 카네기홀과 케네디센터에서 슈나이더의 지휘로 뉴욕 현악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1989년 국제오디션에서 주관하는 ‘Young Concert Artists’에서 1위로 입상하며 국제무대에서 인정받는 바이올리니스트로 우뚝 섰다. 또한 1990년에는 최고의 영예를 자랑하는 에이버리 피셔 커리어 그랜트상을 수상했다. 한국에서 김남윤 교수에게 배운 후 줄리아드에서는 도로시 딜레이, 강효, 펠릭스 갈리머 등을 사사했다. 연주자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동시에 김지연은 교육에도 헌신하여 후학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세계 곳곳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열며 신시네티 음악대학의 부교수와 인디애나 대학 음대의 초빙교수로 재직하는 등 유수의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했다. 2007년 달라스의 서던 메소디스트 대학교의 교수로 임명되었으며, 크레모나 1708년작 안토니오 스트라디바리 바이올린 ‘엑스 스트라우스’를 사용하고 있다.


흠 잡을 데 없는 테크닉과 섬세함, 최고의 피아니스트 조 재 혁



감성과 지성을 겸비하고 흠 잡을 데 없는 테크닉과 구성력, 뛰어난 통찰력과 과장 없는 섬세함으로 완성도의 극치를 추구하는 매력적인 연주자로 평이 나 있는 조재혁은 국내 연주자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중 하나이다. 연주가, 해설가, 그리고 방송인으로 폭넓은 음악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재혁은 독주, 협연, 실내악 등 다양한 형태의 연주로 연중 60회 이상 무대에 서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KBS 클래식 FM의 프로그램 <장일범의 가정음악>의 수요일 코너 <위드피아노>에 고정게스트로 출연, ‘라이브 렉처 콘서트’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였다. 조재혁은 강원도 춘천 태생으로 만 5세에 피아노를 시작하여 황숙중, 김혜자, 조영방에게 사사하고 서울예고를 입학하여 1학년 재학 중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뉴욕 맨해튼 음대 예비학교를 거쳐 줄리어드 스쿨에서 학사와 석사과정을 하는 동안 솔로몬 미코프스키, 허버트 스테신, 제롬 로웬탈을 사사하였고 이어 맨해튼 음대에서 니나 스베틀라노바를 사사하며 박사학위를 받았다. 스페인 마리아 카날스 콩쿠르 1위를 비롯, 모나코 몬테카를로 피아노 매스터즈 국제콩쿠르, 이탈리아 레이크꼬모 국제콩쿠르, 스페인 페롤 국제콩쿠르, 미국 뉴올리언스 국제콩쿠르 등 세계 유명 콩쿠르에 입상 경력이 있는 조재혁은 1993년 뉴욕의 프로피아노 영아티스트 오디션에 우승하여 카네기홀 와일 리사이틀 홀에서 뉴욕 데뷔를 하였고 그 후 북미와 유럽에서 독주와 협연, 그리고 실내악으로 꾸준한 연주활동을 펼쳐 왔다. 국내에서는 여러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독주회, 렉쳐 시리즈, 다양한 음악축제 등의 활발한 연주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연주 외에 해설과 강의로도 인정을 받고 있는 조재혁은 다양한 교육기관에 초청되어 특별강의와 마스터클래스를 가지고 있다. 2015년과 2016년에는 스트라디움의 <조재혁의 음악상자>, 수원 SK 아트리움의 <조재혁의 아침클래식> 등의 연중기획 시리즈를 진행하였으며, 2017년부터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의 새로운 호스트를 맡아 활약하고 있다.



세부정보

  • 김지연 바이올린 리사이틀 with 조재혁

    일시/ 9. 12(수) 저녁 8시

    장소/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출연/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 피아니스트 조재혁

    티켓/ R석 3만원, S석 2만원

    관람연령/ 초등학생 이상

    주최/ 경기도문화의전당

    문의/ 031-230-3440

    홈페이지/ www.ggac.or.kr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