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나무 포럼’ 개최

2023-10-06 ~ 2023-10-06 / 문화예술 지원과 육성을 위한 ‘경기예술나무’ 브랜드 론칭


▶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과 육성을 위한 ‘경기예술나무’ 브랜드 론칭

▶ 11월 6일, 경기아트센터에서 ‘경기예술나무 포럼’ 개최

▶ 도 예술계 네트워크 파티 및 배우 이순재 초청 특별 강연으로 구성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문화예술 지원과 육성을 위한 토양을 만들어 울창한 문화예술의 숲을 가꾼다는 뜻에서 ‘경기예술나무’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그 첫 걸음으로 오는 11월 6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경기예술나무 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는 광범위한 지리학적 특성으로 인해 지역과 장르 예술인들 간에 서로 교류할 기회를 마련하기가 힘든 실정이고, 도내 예술인들이 22개의 지역 문화재단, 문화예술회관, 콘텐츠진흥원 등 도내 관련 공공기관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기회에도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 교육에 참여하고 예술교육자, 문화예술 애호가 문화예술에 공헌하고자 하는 분들 모두가 경기도 문화예술계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접촉과 교류의 장’으로서 한 달에 한 번 월례 포럼을 마련하여 소통의 목마름을 해소해 나가고자 한다.

오는 11월 6일 개최되는 첫 번째 <경기예술나무 포럼>은 참가자들이 서로 자유롭게 인사하고 교류하는 네트워킹의 시간으로 1부를 구성하고 2부에는 대한민국 대표 원로배우 이순재(89세)씨의 이야기를 듣는 명사 특강을 마련했다. 이 포럼은 예술인, 예술단체, 예술기업, 예술교육기관, 공공문화예술기관, 문화예술 관련 공무원, 예술후원자, 예술애호가 등 관심 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열려 있다.

경기문화재단 유인택 대표이사는 “<경기예술나무 포럼>의 첫 번째 행사에 함께 참여하셔서 같은 뜻을 가진 좋은 분들과 함께 교류하고, 포럼 발전을 위한 조언도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31개 시군의 대표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취약지역 지원, 예술인 지원 및 미래 인재 육성에 방점을 두고 관련 사업의 연계와 지원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외부재원을 확보하여 경기도 곳곳에 예술의 씨앗을 뿌리고 모두가 일상에서 차별 없는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울창한 문화예술의 숲을 가꾸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가신청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바로가기, 지지씨멤버스 누리집 바로가기 (11월 3일까지)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