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동두천_문화극장

과거로 통하는 문

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내가 알고 있는 오늘을 잠시 잊어도 좋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오고 가는 타임슬립은 영화에서만 볼 수 있는 허구가 아니다.실제로 그 시대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그때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건 진짜니깐.




건물 외벽에 쓰여있는 상영시간을 확인하고 대형극장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표를 구매해 안으로 들어가면 80년대의 영화관을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다. 90년대에 걸음마를 떼기 시작한 나는 그 시대의 문화를 직접 경험해 본 적은 없지만 7080세대를 겨냥한 수많은 미디어를 접해서 인지 낯설지 않았다.


문화극장의 특이점은 자리선정을 선착순으로 선택한다. 조금 서둘러 간다면 발을 올릴 수 있는, 소위 말하는 명당자리에 앉아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티켓을 펀치로 구멍 내 상영관 안으로 입장시켜준다. 문화극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즉석 팝콘을 구매하면 옥수수만 들어 있는 봉투를 준다. 이에 당황하지 말고 옆에 구비되어있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따끈따끈한 팝콘을 들고 영화관으로 들어가자.




문화 극장을 나오면 작은 가판대에서 핫도그를 판매한다. 영화를 보고 난 후 허기진 배를 조금이나마 달래줄 수 있는 곳이다. 베스트 셀러는 아무래도 핫도그. 달콤한 설탕에 케첩이 뿌려진 핫도그는 극장 주위를 벗어나기도 전에 내 뱃속으로 사라졌다. 문화핫도그 영업시간은 가게를 운영하고 계신 할머님의 마음이라 그날의 운에 달렸다.


글과 사진_고연주



홈페이지 http://mht.movieplus.or.kr/

세부정보

  • 문화극장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동광로 66

    문의/ 031-863-3000

    영업시간/ 영화상영시간에 따라 달라짐 / 연중무휴

    기타/ 1관 2관 - 총 291석

    홈페이지/ http://mht.movieplus.or.kr/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