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상상캠퍼스

수학의 장인 ‘최 린’

경기생활문화센터 장인발굴 프로젝트 × 경기상상캠퍼스 청소년 취재단




「장인발굴 프로젝트 매거진」은 살면서 자기만의 생활기술과 지식을 터득한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그 중 경기상상캠퍼스 청소년 취재단이 발굴한 장인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글·사진·그림 / 윤은수 (경기상상캠퍼스 청소년 취재단)

멘토 / 안성석 (사진촬영), 오린지 (취재 및 기사작성)






수학의 장인 ‘최 린’



수학 장인의 이야기


Q. 특별히 수학을 잘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하다 보니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된 것 같아요.


Q .수학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문제를 풀었을 때 확실하게 답이 나오고 어려운 문제를 풀었을 때 기분이 좋아진다는 게 저에겐 큰 매력으로 다가왔어요..


Q. 수학과 관련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A. 학원 선생님께서 시험 점수를 불러 주셨었는데 저만 빼고 다 좋은 점수를 받아서 슬퍼했던게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그때 속상해서 울었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부끄럽네요 ㅎㅎ.


Q. 수학 중에서 특별히 좋아하는 단원이나 부분이 있나요?
A. 음.. 확률과 통계 부분을 좋아해요. 문제가 무거워 보이지 않아서 저와 잘 맞는 것 같아요.





Q. 수학 공부, 어떻게 하고 있나요?
A. 가장 기본으로는 학교 수업을 듣고 부족한 점은 학원에서 보충을 합니다. 그래도 놓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으니 EBS 인강을 듣습니다. 공부양은 총 3권의 문제집을 풀고 교과서는 최소 3번 정도 복습을 합니다.

Q. 수학 문제를 푸는 것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나요?
A. 개념을 확실하게 아는 것과 유형별로 어떻게 푸는지를 꼭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문제집 추천 좀 해주세요!
A. RPM이 기본을 다지기에도 좋고 문제도 쉽게 잘 풀려서 좋은 것 같아요.


Q. 하루에 수학은 몇 시간 공부하시나요?
A. 저는 수학만 파서 수학 공부 시간이 조금 긴 편인데요, 하루 2시간 정도 해요.


Q. 수학을 포함해서 공부를 하기 싫을 때에는 어떻게 하시나요?
A. 공부를 하기 싫을 땐 시간을 정해놓고 쉬는 편이에요. 그리고 “매일이 시험 직전인 것처럼 열심히 하라”, “자신의 의지를 믿지 마라”와 같은 공부 명언들을 보며 동기부여를 합니다.


인터뷰를 마치며


Q. 수학 장인에게 수학이란 무엇인가요?
A. 저에겐 수학이란… 삶의 원동력..?★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수능에서 수학 1등급을 받는 게 목표입니다.


Q. 수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수학은 겁을 먹고 풀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쉽다고 생각하고 차근차근 풀어가면 꼭 잘 할 수 있을거예요.



글쓴이
경기상상캠퍼스
자기소개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는 2016년 6월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울창한 숲과 산책로, 다양한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기상상캠퍼스는 미래를 실험하고 상상하는 모두의 캠퍼스라는 미션과 함께 새로운 문화휴식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