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화성_화성시미디어센터

미디어로 소통하는 화성을 꿈꾼다


매스컴이나 미디어에서 4차산업이라는 말이 등장한다.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미디어에 관심을 갖고 직업으로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1인 유튜버나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엔 배워야 할 게 많다.



미디어 관련 수업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전국 40여 개 지역에 미디어센터가 설립되어 운영 중이다. 화성도 미디어센터를 운영하는 도시 중 하나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미디어 갤러리, 커넥토리, 1인미디어실, 영상감상실을 운영하고 있다. 1인 미디어를 꿈꾸는 사람들은 1인 방송 촬영이 가능한 미디어실과 영상스튜디오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정규 강좌도 들을 수 있다. 2층에는 요즘 유행하는 VR(가상현실)과 PS4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VR존을 갖추고 있다. 밝고 오픈된 공간이라 부모와 아이가 함께 게임을 즐기기 좋다. 드론체험장에서는 요즘 가장 핫하다는 ‘드론’을 직접 날려볼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VR존이나 PS4, 드론은 화성 시민이 아니더라도 당일 예약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미디어쉼터는 엄마들이 애용하는 장소다. 아이들이 체험하는 동안 엄마들은 서로 대화를 나누고, 개인 컵을 가져와 커피를 무료로 마신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체험 프로그램이나 상설 프로그램 외에도 직접 방문하고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이나 온 가족이 야외에서 먹고 보고 즐기는 ‘시네마 식객’ 행사 같은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강좌와 행사를 통해 미디어센터가 가족들에게 친숙한 장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고 있다.



글과 사진_김선주(일부 사진: 화성시미디어센터 제공)



TIP.

‘시립 반석산 에코스쿨’은 생태 체험 프로그램과 생태 연구, 기획전시가 열리는 생태체험관으로 화성시미디어센터와 연결되어 있어 자녀와 함께 들르기 좋다.

hscity.go.kr/eco/school/sub1.jsp



홈페이지 media.hcf.or.kr/index.asp

세부정보

  • 화성시미디어센터

    A/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158

    T/ 031 8003 6474

    O/ 09:00-18:00 매주 일/법정공휴일/근로자의 날/재단창립기념일(12/23) 휴관

    H/ media.hcf.or.kr/index.asp

    P/ 주차 가능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