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가이드 3] 성남_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

친숙함으로 사로잡은 인심



이름부터 친숙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는 특유의 친절함과 맛에 반한 손님들 덕분에 전국 14개 지점까지 확장했다. 본점을 포함한 모든 지점을 가족이 운영한다. 그중 금곡점은 자가용이 없으면 찾기 힘든 곳에 있지만, 입소문으로 단골이 하나둘 생겨나면서 현재는 2층에 넓은 대기실이 마련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곳은 칼국수에 샤브샤브와 볶음밥이 기본적으로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특제 육수에 미나리와 느타리버섯이 아주 푸짐하게 담겨 나온다. 벽에 미나리와 느타리버섯의 효능이 크게 적혀 있어 보양식을 먹는 듯 건강한 기운도 감돈다. 육수는 하얗게도 가능하지만 빨간 육수도 그리 맵지 않고 오래 끓여도 짜지 않다. 오히려 고기와 채소가 국물에 우러나 시원하고 담백하다. 탕에 넣어 끓여 먹는 새우만두도 별미다. 쫀득한 피와 새우살이 가득 찬 속은 풍미가 돌고 씹는 맛이 좋다. 고기와 채소를 건져 먹은 후 칼국수를 넣어 끓여 먹으면 된다. 칼국수는 바로 만들어서 썰어 먹어야 가장 맛있기 때문에 지점마다 엄선한 밀가루를 사용해 직접 만든다고 한다. 매장 한쪽에 마련된 손칼국수 코너에선 정성스레 칼국수 면을 만들고 있었다.




얼크니 손칼국수 모든 지점에는 실제로 ‘맛없으면 돈 안 받겠습니다’를 크게 걸어놓았다. 이 정도로 맛과 그 맛을 유지하려는 정성에 자부심이 있다고 한다. 계절을 타지 않는 친숙한 맛에 이곳만의 비법이 더해져 어르신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덕분에 이곳에선 언제나 가족 단위의 손님이 배부른 식사를 마치고서 흡족한 웃음을 지으며 돌아간다.



글과 사진_김선영



홈페이지 blog.naver.com/kyb4921


여기도 좋아요!


카페 어라운드 홈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 바로 맞은편엔 외관이 멋스러운 주택 카페가 있다. 너른 잔디 마당이 있는 야외 테이블은 물론 내부 공간도 분위기가 좋아 잠시 쉬어가기 좋다.




#경기도 #성남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 #손칼국수 #맛집 #경기문화재단 #지지씨가이드 #여행 #휴식

@김선영

    •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

      A/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쇳골로 25

      T/ 031 711 5557

      O/ 10:00-22:00(주문 마감 21:20)

      H/ blog.naver.com/kyb4921

      I/ 손칼국수 9,000원 등심추가·모듬추가 9,000원 왕만두 5,000원

      P/ 주차 가능

  • ggc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