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넌버벌 국악 퍼포먼스 ‘썬앤문’

경기도문화의전당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문화의전당(www.ggac.or.kr/)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국악과 일렉트로닉, 발레음악과 살풀이, 오고무와 테크노가 한자리에 <썬앤문>


넌버벌 국악 퍼포먼스, 박칼린 연출로 화제모아


경기도문화의전당 국악당(사장 이우종, 이하 국악당) 흥겨운극장에서 22일(토), 한국 전통국악과 월드 뮤직이 만난 넌버벌 국악 퍼포먼스 <썬앤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썬앤문>은 박칼린 감독이 연출했으며, 전통국악에 일렉트로닉, 록,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영상, 조명 쇼 등을 결합한 융복합 공연입니다. 발레음악 ‘볼레로’와 살풀이 춤이 만나고, 오고무가 메탈, 테크노, 팝 등과 만나 역동적인 에너지를 발산한다. 이어 화려하고 매력적인 설장고, 파워풀한 오고무 및 서정적인 국악가요, 흥겨운 민요메들리 등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 무대가 함께 합니다.




특히 ‘거기 누구 없소’로 시작되는 민요 메들리는 ‘민요 아리랑’, ‘진도아리랑’, ‘한오백년’, ‘쾌지나칭칭나네’ 등을 배우들은 물론 관객들까지 한목소리로 열창하는 진풍경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또한 관객들은 연주를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상을 보며 라면봉지, 테이프, 팥, 싸리비, 알루미늄 판 등 일상적인 물건으로 즉석에서 소리를 만드는 폴리(Foley)무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연출은 담당한 박칼린은 “<썬앤문>은 오늘날 우리가 국악을 접한다면 어떤 방식이 될까에 대한 수많은 끝에 만들어진 공연이며, 메탈 오고무가 테크노와 팝을 만나 더 큰 에너지를 발산하는 무대를 연출하고 싶었다”며 “멋진 아이디어가 가득한 공연장에서 국악의 또 다른 모습을 새로운 감동과 함께 경험하실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국악 가락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홀로그램 영상과 환상적인 조명까지 무대를 휘감는 뉴미디어 아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썬앤문>.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며 역동적인 연말의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 Episode 1. Electric Birth (일렉트로닉 × 가야금, 아쟁)


   형형색색의 일렉트로닉 비가 내리고 가야금과 아쟁의 리듬이 감성을 자극한다.



❍ Episode 2. Moon Tides (팝 × 해금)


  달빛에 비친 물길 속, 댄서의 아름다운 몸짓에 환상적인 분위기로 빠져든다. 팝 음악 에 맞춰 대금, 해금, 장구의 협연과 함께 춤추는 여인이 등장한다.



❍ Episode 3. Cosmic Bloom (신비로운 국악협연)


  생명의 정원에 신비로운 형상 국악 협연의 리듬이 어우러진다.



❍ Episode 4. Wind Song (국악가요 × 민요메들리)


   ‘간절한 기다림은 바람꽃으로 피어난다’ 서정적인 국악가요를 시작으로 신명나는 가락으로 관객과 한판 잔치를 벌인다.



❍ Episode 5. The Fading (관객참여 폴리체험)


   자연의 소리를 일상의 물건으로 만들어낸다.



❍ Episode 6. Sands of Time (볼레로의 재해석)


   라벨(Ravel)의 볼레로(Bolero)를 한국적으로 재해석 한다.



❍ Episode 7. Crystal pops EDM (화려한 설장고 댄스)


   팝의 역동적인 리듬과 움직임을 담은 설장고의 공연으로 에너지가 폭발한다.



❍ Episode 8. Sun Burst (오고무)


   새롭게 선보이는 메탈 프레임과 오고북이 테크노 팝음악과 뒤섞이고 화합한다. 

information

  • 넌버벌 국악 퍼포먼스 <썬앤문>

    일 시/ 12월 22일(토) 오후 5시

    장 소/ 경기도국악당 흥겨운 극장

    티켓가격/ 전석 3만원

    러닝타임/ 75분

    관람연령/ 5세 이상

    주최주관/ 경기도문화의전당 국악당

    문 의 처/ 국악사업팀 031-289-6424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