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광명_카페 구뚜르

생소하지만 편안한 공간



구뚜르(Godtur)는 노르웨이어로 ‘좋은 여행 되세요.’라는 인사말이다. 카페 겸 디자인 스튜디오 구뚜르 대표님은 여행 중 그림을 그리다 문득 떠오른 영감을 계기로 구뚜르를 시작하게 되었다.





구뚜르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로 첫 발을 내딛었다. 광명시에 위치한 쇼룸을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카페 공간을 마련한 것이, SNS를 통해 음료나 디저트를 보고 오시는 분들도 늘면서 지금의 카페 구뚜르가 된 것이다.




구뚜르의 문을 열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와 한쪽 벽면에 진열된 상품들에 눈길이 간다.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보다는 우드 소재를 활용하여 따뜻한 느낌을 준 공간이다. 또한 카페를 다녀가시는 한 분 한 분이 더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최소한의 테이블만을 놓은 점이 인상 깊다.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감각적인 음료와 디저트도 빠질 수 없다. 최고급 홍차로 직접 끓이는 ‘밀크티’와 촉촉한 ‘스콘’은 매일 한정 수량만 준비된다. 과일과 비스킷을 구운 디저트로 아이스크림과 찰떡인 ‘코블러’는 블루베리와 체리 두 가지 맛이 준비되어 있는데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 주문한다면 더 맛있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대표님께 구뚜르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가지런히 진열된 소품 하나하나가 더 정성스레 느껴졌다. 따뜻한 분위기를 담은 구뚜르에서 편한 시간 보내다 가기를 바란다.


글•사진 민미령

세부정보

  • 카페 구뚜르

    주소/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22 215호

    문의/ 070 8842 8837

    운영/ 10:00-20:30(유동적) 매주 목 휴무

    홈페이지/ godtur.kr

    가격/ 밀크티 병 7,000원 스콘 4,000원 코블러 6,000원

    주차/ 주차 가능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