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뮤지컬 엘리자벳

2019-04-05 ~ 2019-04-07 / 경기도문화의전당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문화의전당(www.ggac.or.kr/)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레전드 뮤지컬 <엘리자벳> 경기도문화의전당 무대 올라


옥주현, 김소현, 신영숙, 박형식, 정택운, 이지훈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수원 찾아와




뮤지컬 <엘리자벳>이 오는 4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옥주현, 김소현, 신영숙, 박형식, 정택운, 이지훈, 강홍석, 민영기, 손준호 등 화려한 라인업과 함께 경기도문화의전당을 찾습니다. 뮤지컬 마니아들 사이에서 ‘레전드’라 불리는 <엘리자벳>은 역사와 판타지적 요소가 결합된 매혹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귀에 감기는 킬링넘버, 650년의 전통을 가진 합스부르크 왕가의 고전미 가득한 의상과 세트까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작품입니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모차르트!>, <레베카>, <마리 앙투아네트>의 거장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 콤비가 탄생시킨 또 하나의 걸작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하엘 쿤체는 깊이 있는 통찰력과 거침없는 상상력을 갖춘 독보적 스토리텔러로, 스위스 정보가 70년간 기밀문서로 보관했던 엘리자벳의 일기장과 ‘엘리자벳이 합스부르크 왕궁에 죽음을 데려왔다’는 오스트리아의 민담에서 영감을 받아 죽음(Der Tod)과 사랑에 빠진 아름다운 황후의 이야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엘리자벳은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프란츠 요제프 1세의 황후로, 드라마보다 더 극적인 삶을 살았던 실존 인물입니다. 자유분방한 성향의 아버지 덕분에 예술과 문화를 향유하고 말타기를 즐기며 성장했던 그녀는 어느 날 자신의 언니와 황제가 맞선을 보는 자리에 참석했다가 황제의 눈에 띄어 왕실의 반대를 무릅쓰고 황후가 되었습니다. 엘리자벳은 철저한 통제가 이뤄지는 황실 생활을 매우 힘겨워했으며 시어머니인 대공비 소피와의 갈등도 나날이 깊어졌습니다. 첫 번째 딸의 죽음, 아들 루돌프의 자살 이후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외국에서 보내며 떠돌이 생활을 했고, 1898년 스위스에서 무정부주의자 루케니의 칼에 찔려 사망했습니다.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는 자유를 꿈꿨던 황후의 감정선을 폭발적으로 이끌어내는 ‘나는 나만의 것’을 비롯해 죽음(Der Tod)의 치명적인 매력을 더욱 극대화하는 ‘마지막 춤’, 멸망 직전에 놓인 합스부르크 시대를 그려낸 ‘키치’, ‘그림자는 길어지고’ 등 서사에 깊이를 더하는 넘버들로 잊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합니다.


■ 시놉시스


황후 엘리자벳을 암살한 혐의로 100년 동안 목이 매달려 재판을 받고 있는 루케니. 그는 판사에게 엘리자벳 스스로가 죽음을 원했으며, 일생 동안 ‘죽음’을 사랑했다고 항변한다. 루케니는 증인을 세우기 위해 그 시대의 죽은 자들을 다시 깨우며 과거의 이야기로 사람들을 불러들인다.


어린 시절 활기 넘치고 자유분방한 성격의 엘리자벳은 외줄타기를 하다가 떨어지면서 신비롭고 초월적인 존재인 ‘죽음(Der Tod)’과 처음 마주하게 된다. 엘리자벳의 아름다움에 반한 ‘죽음’은 그녀를 살려두고, 마치 그림자처럼 엘리자벳의 주위를 맴돈다.


엘리자벳에게 첫눈에 반해 평생 그녀만을 사랑했던 오스트리아의 황제 프란츠 요제프. 그는 어머니 소피의 반대를 무릅쓰고 엘리자벳과 결혼한다. 하지만 엄격한 황실 생활과 엘리자벳의 자유로운 사고방식은 계속 갈등을 일으키고, 그럴수록 시어머니 소피는 엘리자벳을 더욱 옭아매려 한다. 그런 그녀를 어둠 속에서 지켜보던 ‘죽음’은 자신이 진정한 자유를 줄 수 있다며 끊임없이 엘리자벳을 유혹한다.


한편 정치적 영향력이 커지는 엘리자벳에게 위기감을 느낀 소피는 그녀를 견제하기 위해 요제프가 바람을 피운 것처럼 계략을 꾸미고, 엘리자벳이 절망하는 와중에 ‘죽음’은 엘리자벳의 아들 루돌프에게도 모습을 드러내 아버지 요제프와 맞서도록 만든다. 정치와 사상적인 문제로 아버지와 대립하던 황태자 루돌프는 어머니에게도 위로와 도움을 받지 못하자 결국 자살을 선택한다.

세부정보

  • 뮤지컬 <엘리자벳>

    - 장 소 :/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

    - 일 시 :/ 4월 5일(금) ~ 4월 7일(일)

    / (금)20:00 (토)14:00, 19:00 (일)14:00

    - 출 연 :/ 옥주현, 김소현, 신영숙, 박형식, 정택운, 이지훈, 강홍석, 민영기, 손준호 외

    - 티 켓 :/ VIP석 150,000원 / R석 130,000원 / S석 90,000원 / A석 70,000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가(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 주 최 : / 경기도문화의전당, 에스플레이프로젝트(주)

    - 주 관 :/ 에스플레이프로젝트(주)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