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기관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은 지지씨 콘텐츠를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기관의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문화예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기관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경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방침은 2019년 10월 18일부터 시행되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서면‧전자우편‧전화‧SMS 등의 방법으로 전체 및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재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통합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아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재단’이 제공하는 교육/행사에의 참여
2. ‘재단’이 운영하는 공간(공연장, 기타)의 대관 예약
3. ‘재단’이 운영하는 박물관, 미술관 등의 단체관람 예약
4. ‘재단’이 운영하는 뮤지엄숍 상품 구매 시 쿠폰 서비스의 제공
5. ‘재단’에서 실시하는 이벤트에 대한 정보 제공
6. 뉴스레터, 알림톡 발송 등 회원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재단’의 정보 제공
① ‘재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기존‘재단’홈페이지(ggcf.kr)회원이 지지씨 멤버스로 재가입한 경우, 지지씨 멤버스에서는 본인 인증절차를 통해 기존 활동 이력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 멤버스는 기존 정보를 이용하여 뉴스레터 발송 등 회원의 허용범위 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③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지씨 멤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 :‘재단’ 통합 홈페이지 가입 시부터 탈퇴 시까지 보관하되 휴면 고객으로 전환 후 5년 이내에 활동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으면 삭제 처리합니다.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3. 온라인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처리일로부터 5년
4. 지지씨 멤버스 쿠폰 발급 및 사용에 관한 기록 : 5년
④ 탈퇴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1. 탈퇴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아래의 경우 30일간 보유 후 삭제합니다.
1) 가입 혜택 반복 수령 목적의 재가입을 방치해야할 경우
2) 단순 변심으로 정보 복구 희망할 경우
① ‘재단’은 1년 미 활동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미 활동 회원은 뮤지엄 방문, 홈페이지 로그인 등의 활동 이력이 전혀 없는 휴면 상태를 뜻하며 휴면 판단 기간은 기본 1년이며 가입 시 선택에 의해 3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② 분리보관은 주 DataBase에서 분리하여 별도 저장장치에 보관됩니다.
③ 휴면상태의 회원이 홈페이지 로그인 시도 시 휴면회원임을 고지하고 휴대폰 점유인증을 통해 활동 상태로 복구 가능합니다.
‘재단’은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제3자에게 위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위탁계약 체결 시 바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고,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따른 동의 절차 및 제26조에 따른 처리제한 절차를 이행합니다.
① 정보 주체는 ‘재단’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으면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지지씨 멤버스’ 마이 멤버스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서면, 대표전화(031-231-7200),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정보 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재단’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 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재단’은 정보 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하며, 이를 위해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신분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재단’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 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재단’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지지씨 멤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 거주지, 관심 기관
· 선택항목 : SMS 수신, 뉴스레터 수신
2. 민원사무 처리(상담 게시판)
· 필수항목 : 성명, 휴대폰, 전자우편 주소
3. 교육/행사 참여
· 필수항목 : 참가자 이름
· 선택항목 : 성별, 출생 연도, 전화번호
4. 대관 신청
· 필수항목 : 전화번호, 이름
· 선택항목 : 단체명
5. 단체관람 신청
· 필수항목 : 인솔자 이름, 전화번호
· 선택항목 : 주소지, 출생 연도
6.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생성·수집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는 경우)
·IP주소, 쿠키, MAC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①‘재단’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바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재단’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 정보책임자의 책임하에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 ‘재단’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재단’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재단’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① ‘재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② ‘재단’은 해킹 등에 대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1. ‘재단’은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재단’은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① ‘재단’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지지씨 멤버스’ 내에서 열람한 콘텐츠 및 서비스 목록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재단’은 해킹 등에 대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1. ‘재단’은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재단’은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① ‘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 명 : 이영진
- 직 책 : 경영본부장
- 직 급 : 본부장
- 연 락 처 : 031-231-7203
- 전자우편 :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 부 서 명 : 통합홍보팀
- 담 당 자 : 황록주
- 연 락 처 : 031-231-7261
- 전자우편 : webmaster@ggcf.or.kr
② 정보주체께서는‘재단’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재단’은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바로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①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재단’은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처리부서
- 부 서 명 : 통합홍보팀
- 담 당 자 : 황록주
- 연 락 처 : 031-231-7261
- 전자우편 : webmaster@ggcf.or.kr
- 팩 스 : 031-236-0166
② 정보 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 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 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민원마당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실명인증 필요)
① 정보 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재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재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행정안전부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 홈페이지 : www.privacy.go.kr
- 전 화 : 02-6952-8650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자우편 : privacyclean@kisa.or.kr
- 전 화 : (국번 없이) 118(ARS 내선 2번)
- 주 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 조정신청, 집단분쟁 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kopico.go.kr
- 전 화 : 1833-6972
- 주 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 전 화 : (국번 없이) 182
- 주 소 :(0373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97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10.18.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첨부하기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등록/수정에 맞게 업로드 해 주세요.
* 최대 업로드 가능 용량은 5MB입니다.
한글, 워드 파일 외 압축파일(zip)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경기상상캠퍼스
유일한 시선이 담긴 디자인 <PQR>
경기상상캠퍼스 그루버를 만나다⑤
2019년 그루버에게 묻는 19가지 질문들
- 다섯번째 이야기-
'PQR'의 인터뷰 전문은 경기상상캠퍼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경기상상캠퍼스(이하 상상캠퍼스·상캠)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40여팀의 그루버들이 활동 중이다. PQR은 '청년1981' 1층에 위치한 디자인랩을 지키며 리소그래프, 독립출판, 팝컬처아트, 그래픽디자인 등 자기만의 오롯한 시선을 담은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체와 매체의 영역을 나누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가는 이들은 어떤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을까. 상상실험실과 디자인랩에서 짧은 대화를 나눴다.
* 그루버(Groover) : '작은 숲'과 '즐기다'의 합성어로 숲 속에서 함께 모여 즐기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은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 PQR이라는 팀명이 인상적이에요. 어떤 뜻이 담겨있나요?
사실 아무런 뜻이 없어요(웃음). 동업자이자 아내이자 친구인 료코와 함께 팀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팀명이 필요했어요. 그러다 알파벳 나열의 하나인 ‘PQR’이 어떠냐고 묻더라고요. 그때는 저도 뜻을 물어요. 그랬더니 “꼭 뜻이 필요한가?” 하더라고요. 대신 저희 팀의 CI는 둥글둥글 말 풍선 모양을 띄고 있어요.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죠.
/ 주로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하나를 꼽자면 브랜딩 디자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떤 사업에도 브랜드는 필요하잖아요. 프로젝트를 하더라도 아이덴티티가 필요하고요. 그런 걸 만드는 일을 하고 있어요. 세부화한다면 그래픽 디자인과 출판, 영상 디자인, 아트 디렉팅을 맡고 있어요.
/ 팀으로서 함께 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에요. 팀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지점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희 팀은 네 명의 팀원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각자 캐릭터가 굉장히 강해요. 료코가 저희 팀 전반에 리더 역할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할을 하고 있어요. 누군가 콧노래를 흥얼거리면 각색하고 편곡을 해야하잖아요. 그걸 다듬는 과정을 맡고 있는 거죠. 팀을 이어나갈 때에는 커뮤니케이션을 극복해 나가는 문제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제일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고요.
/ 어떻게 상캠에 들어오게 됐는지 궁금해요.
원래 제 고향이 수원이에요. 25살 이후 계속해서 서울에서 생활을 했는데, 수원으로 다시 돌아오기까지 이동을 무척 많이 했어요. 분당에 있다가 서울에 있다가 파주로 가기도 하고요. 그러다 아버지가 행궁동에 작은 사진 연구소를 오픈하면서 공간이 하나 남았으니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그게 1층에 있는 꽃집이었어요. 어쩌다 꽃과 나무까지 이어받아서 꽃집을 운영하게 됐죠. 작업을 하다가 꽃도 팔고요(웃음). 점점 다 팔아가니까 공간이 남는 거예요. 그래서 그 자리를 책으로 채웠어요. 책방이 된 거죠. 그때 상캠 직원이 방문하신 거예요. 이런 데가 있으니 놀러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인연이 되어서 들어가게 됐고, 함께하게 됐어요. 오픈 파티처럼 오픈 페스티벌을 열었을 때에는 포스터와 팝업물 제작을 도맡기도 했고요. 저희로서는 이렇게 큰 프로젝트를 맡는 건 처음이었어요. 경기상상캠퍼스가 아니었다면 지금 뭘 하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큰 전환점이었죠.
/ 상캠과 함께 했던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뭐가 있을까요?
당연히 페스티벌을 꼽을 것 같아요. <비밀의 숲 원정대> 페스티벌이요. 네이밍부터 전반의 일을 작업했거든요. 너무 재미있었어요. 너무 자랑하고 싶어서 일본에 있는 가족들을 부를 정도였죠. 가족 대표로 처제가 왔어요(웃음). 정말 우리에겐 아트 디렉터로서 굉장히 자부심 있고 남달랐던 경험이었어요. 작업은 쉽지 않았지만 당시 팀원들과 그루버들 모두가 저희를 무척 신뢰해 주셨거든요.
/ 창작자에게 공간이 생긴다는 것은 유의미한 일처럼 보여요.
아무리 디지털 노마드가 생기고, 크리에이터가 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시대가 왔다고 해도 작업자에게 자기만의 공간을 갖는 것은 무척 의미가 크죠. 그 자체가 브랜드의 일환이기도 해요. 사람들 대부분이 정보를 얻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건 아니거든요. 특별한 경험을 위해서는 보통 바깥으로 나가요. 그만한 매력을 가진 곳이 바로 상캠이에요. 계속해서 집밖으로 나가야 할 이유가 만들어지죠.
/ ‘리소그래프(Risograph)’ 작업이 조금 생소하게 느껴져요.
쉽게 말하면 디지털 판화라고 보시면 돼요. 보통 인쇄와 출력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판이 있으면 인쇄고요 판 없이 토너로 작업하는 게 출력이죠. 리소그래프는 모든 게 별색이에요. 형광색만 별색이 아니라 검정색만해도 다른 프린터로 낼 수 없는 검정색이 나오죠. 마치 붓으로 칠한 느낌이 나요. 농도도 디지털이 구현할 수 없는 것처럼 나오고요. 물론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많아요. 종이도 잘 걸리고, 뒷묻음도 많거든요. 농도가 진하면 판에 종이가 들러붙기도 하죠.
/ 어떤 일이 재미있다고 할 때에는 그게 늘 기뻐서 재미있다기 보다는 힘든 걸 감내할 만할 때 재미있다고 하는 것 같아요. 디자인 작업에 있어서 뭐가 그렇게 재미있으세요?
실무자와 협업을 하면서 결과가 재미있고 만족스럽게 도출이 되었을 때 너무 재미있어요. 디자인이나 브랜딩에 관해서 설득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 설득이 잘 되면 뿌듯함이 커지죠. 이 맛에 디자인 하지, 싶어요. 그리고 제품이 상용화 되어서 대중들이 만족하면 좋아요.
/ 상캠에서 진행하는 굿즈 만들기와 달력 만들기 시간이 있다고 들었어요.
굿즈 만들기는 생각보다 단순한 작업이에요. 직접 그리고 재단하고 기획하는데 이게 결국 상품 기획자나 상품 판매자로서의 모든 역할을 작게나마 경험할 기회이기도 하거든요. 괜찮은 디자인이 있다면 'OH, PQR'에서 사입으로 사서 팔아볼 예정이에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서 초등학생들도 왔다 가요. 실력자들이 무척 많아요. 귀감을 얻고 한없이 겸손해지는 순간이기도 하죠.
/ 마지막으로 앞으로 PQR은 어떤 활동을 이어가고 싶은가요?
잘할 수 있는 것들 중 사람들이 좋아해주는 것을 하고 싶어요.
'PQR'의 인터뷰 전문은 경기상상캠퍼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9 경기상상캠퍼스 입주그루버 | 피큐알 크리에이터스 레이블
패션, 그래픽디자인, 팝컬처 아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팀으로 아트디렉터, 그래픽디자이너, 모션그래퍼 등의 협업으로 창작하는 팀입니다. 현재 디자인랩의 운영을 맡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입니다. 디자인랩에서는 그래픽디자인, 출판디자인 등의 시각디자인을 바탕으로 리소그래프 스튜디오로 출판물들을 기획하고 교육과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체와 매체의 영역을 나누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경험하는 모든 크리에이터들의 실험실이자 변화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instagram @pqr_lab
글 · 사진 | 사만키로미터
<40000km>는 지구 한 바퀴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네 명의 젊은이가 모여 온 땅 위에서 흘러나 오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듣기에는 화려한 포부가 담겨져 있지만 사실 저희는 콩나물국밥을 좋아하는 소박한 청년들입니다. 어느 집단이나 공동체, 개인이 존재하는 곳에는 나름의 생활방식이 나타나게 마련이고 우리는 그것을 ‘문화’라고 일컫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출판, 문화기획, 디자인, 워크숍 등의 이름으로 <40000km>만의 문화가 있습니다.
http://40000.tistory.com
instagram @40000km_zine
<ggc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