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문학창의도시 부천을 빛낼 문학인에 도전하세요

'수주문학상', '부천신인문학상' 공모 시작

문학창의도시 부천을 빛낼 문학인에 도전하세요


- 부천문화재단, ▲수주문학상 ▲부천신인문학상 등 공모


- 문학상 총상금규모 1천여만 원··· 신인·기성 누구나 가능


▲ 지난해 '수주문학상'과 '부천시인문학상' 수상자 단체사진 


천문화재단이 ▲제22회 수주문학상(6.15.~7.3.)과 ▲제17회 부천신인문학상(7.20.~7.31.) 작품을 공개 모집합니다. 문학상 응모를 원하는 이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원고와 함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지난해 수주문학상 지원자와 출품작 규모는 각각 454명, 2천 307편이며, 수상작은 시인 김재원(42)의 ‘동물원’입니다. 부천신인문학상에 접수된 작품은 총 282편, 이 중 6편 ▲소설 ‘오르톨랑’(황윤정·29) ▲시 ‘생각하는 가로등’(박동민·38) ▲수필 ‘풍경소리’(이양순·62) ▲동시 ‘밥풀’(유미정·38) ▲동화 ‘우리가 지켜줄 거야’(박주호·52) ▲극일반 ‘유미의 우주’(이성일·31) 등 수상했습니다.


관련 문의 : 문화진흥부(032-320-6363, 6365)




부천 수주 변영로 이어갈 시인, 전국에서 찾는다


올해 22번째를 맞은 수주문학상은 부천 대표 문인 수주(樹州, 부천의 옛 이름) 변영로의 문학성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한 시(詩) 문학상입니다. 제출 작품은 시 7~10편이며, 경력에 상관없이 전국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이전 수주문학상 수상자는 제외합니다.


작품은 오는 6월 15일(월)부터 7월 3일(금)까지 3주간 우편으로만 접수하며, 마감 당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유효합니다. 당선자 1인에게는 상금 1천만 원 수여와 월간 「현대시」에 작품 게재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수주문학상 공모 안내 바로가기



지역 빛낼 신인 작가, 부천서 찾는다


제17회 부천신인문학상은 ▲소설 ▲시 ▲아동문학 ▲수필 ▲극일반 ▲문화평론 등 6개 부문으로 공모합니다. 응모 대상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부천에 거주하거나 부천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 등 미등단자여야 합니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20일(월)부터 7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입니다. 원고 제출은 등기 또는 전자우편, 재단 방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각 부문 당선자 1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총 시상금은 1천 300만 원입니다. 재단은 올해 총 시상금 규모를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늘리고, 지원분야 중 문화평론 부문을 신설하고 동시와 동화를 아동문학 부문으로 통합했습니다.



부천신인문학상 공모 안내 바로가기




한편, 부천시는 2017년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로 지정돼 폴란드(크라쿠프), 영국(노팅엄), 이탈리아(밀라노) 등 전세계 문학창의 네트워크 도시들과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폴란드에서 소개된 부천 고경숙 시인 시 (출처 : 부천시)


자세한 내용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