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신나고 즐거운 음악여행

2020-07-21 ~ 2020-07-21 / 차혜정

 <신나고 즐거운 음악여행>은 어린이들을 위한 음악 콘서트로 진행된 프로젝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주제가와 동요, 그리고 아이들을 보살피고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위한 뮤지컬 곡 등 총 10곡으로 구성된 노래를 부르며 함께 즐기는 것이다.


특히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노래와 영상을 함께 감상했고, 어린이들을 위한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다. 또 춤을 추거나 박수치기, 따라 부르기 등 각 곡에 맞는 미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기도 했다. 또 선생님을 위한 곡으로는 뮤지컬 ‘빨래’의 ‘참 예뻐요’ 곡을 골라 선생님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신나고 즐거운 음악여행> 프로젝트를 통해 어린이집은 모두가 즐거운 음악 콘서트장으로 느껴졌다. 함께 음악에 맞춰 몸과 마음을 움직였던 이 프로젝트는 모두에게 지쳐있던 일상 속에서 기분전환 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다음은 프로젝트 진행자의 회고이다.


“코로나 19로 어린이들도 선생님들도 무거운 마음으로 매일 어린이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생활해야 하는데 이렇게 일정 거리를 정확히 유지하여 아이들이 관람도 하고 체험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만족스럽다는 이야기도 해 주셨습니다. 배우들에게는 일 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이 되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연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가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문화 예술로 마음의 백신을 맞아 더욱 희망과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끊이지 않길 바랍니다.” 기획 의도 中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