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The Greatest Show of K-Rock

강지호

한국 락음악의 부흥을 위해 시대의 발걸음에 맞춰 영상을 제작하는 WKRP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경기도 시흥시 SD 방송센터 공간에서 진행된 촬영은 많은 스태프와 예술가와 함께 하였다. 8월 9일 제작 완료된 영상은 8월 10일 유튜브에 업로드되었고, 티저 영상으로 먼저 관심을 끈 뒤 본 영상을 공개하였다. 현재 5,000뷰가 넘어가는 이 영상은 온라인상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나 이번 영상은 영상 품질 뿐만 아니라 음향 측면에서도 큰 발전이 있었다고 내부적으로 평가하였다. 실제 드럼을 녹음하면서 라이브의 현장감을 더 살릴 수 있었고, 원곡의 기타 세션을 2개로 늘리면서 좀 더 풍부한 기타 선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뮤지컬곡의 특성을 살려 합창 부분을 위해 코러스를 섭외하였는데, 마치 일반 공연이 아닌 하나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댄스팀 마인트크루 역시 음악과 적절한 안무를 선보이면서 흥미로운 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이바지했다. 


추후에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가 댄스와 락밴드, 오케스트라의 콜라보이기 때문에 그 가능성을 본 프로젝트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information

  • WKRP/ Wake up Korea Rockband Project의 약자로 침체된 대한민국 락 음악의 부흥을 위해 현역 뮤지션과 작곡가 엔지니어/영상팀이 모인 프로덕션이다.

    강지호/ 총괄 프로듀서, 보컬, 편집

    홍지수/ 음향 총괄 엔지니어

    이재혁/ 편곡, 믹스 엔지니어

    나경용/ 영상

    이상구/ 리드 기타

    장우혁/ 세컨 기타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