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COVID-19야 가라! 청소년 버스킹 스트리밍 프로젝트

2020-05-11 ~ 2020-08-31 / 서연사회적협동조합

COVID-19로 인해 성인, 학생,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온 국민이 점점 더 힘든 상황이 되어가고 있다. 이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나가보기 위해 기획된 이번 온라인 버스킹 공연은 출연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뿐만아니라 바이러스와 자연 재해 등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른 세대에게는 청소년 버스킹 공연이 힐링과 위로의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서연 사회적 협동조합은 출연진과 협업할 방송관계자, 영상 관계자, 음향 관계자를 섭외하여 인력을 구성하였다. 공연과 방송 송출 인력구성을 마치고 청소년 아티스트 모집을 시작했다. 공연전 2주간 1365채널에 공연 봉사자 모집 공고를 올려서 홍보 및 모집을 시작했고,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에 글을 올렸다. 그리고 종전에 버스킹에 참여했던 청소년 300명과 버스킹 스탭으로 봉사했던 청소년들 500명을 대상으로 문자와 카카오톡을 사용해서 최종 공연자 8팀(가요 5팀, 드럼연주1팀)이 모였다.




이 프로젝트를 위하여 지역의 문화 예술 강사들이 온라인 공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해 주셨고, 지역의 영상 음향 방송 관계자들도 기꺼이 도와 주셔서 공연준비와 진행이 원활하게 진행 되었다.




스트리밍 중 접속인원이 341명에 달했고, 무엇보다 온라인 공연 임에도 지역의 학생들과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응원과 지지의 댓글을 남겨주었다. 심지어 멀리 해외 캄보디아에서도 응원댓글을 남겨주었다.



세부정보

  • 서연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초기부터 청소년 대상 문화예술교육을 기획, 운영 중이며, 협동조합 구성원 역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분야 경력이 15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며, 그들의 자아를 성장하도록 돕는 일에 관심이 많고, 나름의 방법을 터득하는 중이다.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