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예술로 ‘자연스럽게’

2020-08-02 ~ 2020-08-02 / 이슬기

전통 예술 공연 <예술로 '자연스럽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수 있도록 접근성이 좋은 경기 양평군 갈산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공연되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예술, 교육, 경제 모든 것이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대중들의 정서안정과 활기를 회복하고자 하였다.



<예술로 ‘자연스럽게’> 세부 프로그램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지역민들은 작은 규모로라도 진행되는 본 공연에 반가움을 표시하였고, 행사를 진행하는 기획자와 예술가들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보였다. 또 지역주민들은 지역에서 양질의 문화예술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고, 그것이 지역예술가들로 부터 진행된 것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관람자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는것 외에도, 지역예술가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예술가들의 예술활동의 저변을 만들고자 한 기획이었다.


본 지역은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서울과 근접함에도 질 높은 문화예술의 향유가 어려운 도시이다. 때문에 지역기반 예술가의 활발한 예술활동을 위한 지원은 지역문화예술의 질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마련하는 기회를 엿보고자 한다.


따라서 상황이 나아진 후에는 지역예술가와 지역기관 사이에 더욱 활발한 소통과 협조가 이루어져 더 많은 지역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세부정보

  • 이슬기/ 무용가. 다수 기관에서 무용 강사로 활동하였으며, <2019 신진안무가전 '찰나'>, <2019 성균관X다름슈타트 음악대학 예술 프로젝트 ‘사계’> 외 다수의 작품에 출연 및 안무로 참여하였다.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