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어쿠스틱앙상블 재비 <귀곡산장 RENEWA>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공연8 안성



'귀곡산장' 공연 모습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공연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2021년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문화예술의모든 것, 지지씨에서 매월 경기도 공연장 상주단체의 창작 공연을 소개합니다. 


경기 남부를 대표하는 공연시설인 안성맞춤아트홀의 상주단체 ‘어쿠스틱앙상블 재비’의 무더위를 잊게 할 호러국악콘서트 <귀곡산장 RENEWAL>.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지원하는 공연장 상주단체의 8월 공연은 안성이다.


젊은 국악의 미래, 재비 재비는 우리 음악에서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전문예술인을 이르는 순수 우리말이다. 여덟 명의 남자가 모여 한 팀으로 움직이는 이들은 우리 음악을 기반으로 하는 어쿠스틱 뮤직, 라이브 뮤직Acoustis music, Live music을 추구한다.


대중과 소통, 공감대를 형성하여 우리음악이 나아가야 할 창작 국악의 길이 궁금하다면 재비의 공연을 권한다. 이번 공연은 공연장을 ‘귀곡산장’으로 설정하여 귀신과 음악을 소재로 도깨비와 팔 척 귀신, 처녀귀신, 저승사자 등 잔혹한 동화 속 이야기와 으스스한 음악을 모티프로 하여 우리나라 전통악기의 음색과 등골이 오싹한 영상이 합쳐진 옴니버스 형식의 스토리텔링으로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어린 시절 할머니께서 들려주던 설화와 옛이야기, 귀신들의 구슬픈 사연 등 9가지의 테마로 어스름한 조명과 안개가 깔린 것 같은 분위기 속에서 음산한 귀곡산장의 이야기가 더해져 한껏 짜릿한 공포를 맛보게 된다.


‘어쿠스틱 앙상블 재비’는 가야금, 아쟁, 대금, 피리, 해금, 타악, 건반, 소리 등을 연주하며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대상을 받은 공연단체다.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 어쿠스틱앙상블 재비 <귀곡산장>

일 시 2021년 8월 14일(토) 오후 5시

장 소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

입장료 전석 2만원 / 안성시민 15% 할인

관람연령 8세 이상

공연예매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 https://www.anseong.go.kr

문 의 660-0666



어쿠스틱앙상블 재비 | 2009년 창단 이후 서울 젊은 국악축제 최우수 공모작 선정, 경기문화재단과 서울문화재단의 상주단체 선정을 비롯,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초청 공연 등 다수의 무대에 서왔다. 2012년 1st Mini album '재비모리' 발매에 이어 두 장의 정규 앨범 발매로 젊은 국악의 비전을 제시하는 국악그룹이다. 공식 홈페이지 www.jebimusic.com 인스타그램 @jebi2009_official 유튜브 어쿠스틱앙상블 재비(클릭시 유튜브 영상보기 이동)


*별첨 포스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