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개관 10주년을 맞아 관람객 참여행사 진행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은 2021년 9월 26일 개관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의 박물관 역사와 함께 한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생일의 기쁨을 함께 나누며, 어린이인권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어린이인권 보호 캠페인 ‘어린이를 높이자’, 코로나19 시대 어린이의 고충 듣기 ‘어린이를 듣자’ , 틈새전시 《우리들의 박물관》, 박물관 얼굴 찾기 사진 공모는 관람객과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함께 하고자 하는 박물관의 바람을 담고 있다.


9월 중에는 9월 26일이 생일인 관람객에게 박물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개관 10주년, 생일 축하해요’와 지역사회 아동보육시설 어린이들에게 박물관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는 ‘모두의 생일, 나눔의 날’을 진행한다.


9월 26에는 전문 사진사가 가족사진을 촬영해 각 가정에 보내주는 ‘어린이박물관, 사진사 출동!’, 삐에로가 요술풍선을 나눠주는 ‘박물관을 찾아 온 삐에로’, 무스토이(도자기 인형)에 색을 칠해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무스토이 색칠하기’(문화이음 후원)이 운영된다. 또한 오후 4시부터는 악기의 기원과 특징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연주하는 ‘뒤죽박죽 어륀이 음악회 <악기 속으로, 세상의 모든 음악을 위하여>’가 박물관 강당에서 펼쳐진다.


문의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 www.gcm.ggcf.kr



프로그램내용비고

어린이박물관 사진사 출동!

전문가가 찍어주는 어린이 사진관 운영

9월 26일

개관 10주년, 생일 축하해요

9월 26일이 생일인 관람객에게 박물관 기념품 증정

9월 중

모두의 생일, 나눔의 날

지역사회 아동복지시설에 박물관 꾸러미 증정

9월 중

박물관을 찾아 온 삐에로!

삐에로가 나눠주는 요술풍선 퍼포먼스

9월 26일

무스토이 색칠하기

무스토이에 색을 칠해 나만의 작품 만들기

9월 26일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