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가무악 퍼포먼스 파금 -'백아절현'하다

2022.7.1 안양 평촌아트홀


경기도는 2019년부터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도민의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경기도 문화의 날’로, 마지막 주를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ggc.ggcf.kr)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을 검색하면, 도내 31개 시·군의 다양한 문화예술 소식을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무악 퍼포먼스 파금 -'백아절현'하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6월부터 11월까지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에 '안양아트인 데이' 공연을 진행합니다. 첫 공연으로는 아트컴퍼니 활의 <가무악 퍼포먼스 파금 -'백아절현'하다->를 7월 1일 오후 7시에 평촌아트홀에서 선보입니다. 공연은 백아가 거문고 줄을 끊었다는 고사에서 유래되어 절친한 친구를 잃었다는 뜻의 '백아절현'을 다루며, 전통예술인 가무악 형태로 구성하였습니다. 춘추시대 거문고의 명수 백아와 친구 종자기가 나눈 우정과 예술을 통해 오늘날 사회를 돌아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안양아트인 데이' 공연은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전석 무료로 진행하며, 예매는 전화(031-687-0500, 0555)로 가능합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양문화예술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 누리집 바로가기

information

  • 기간

    / 7월 1일 19시

    공연시간

    / 70분(인터미션 없음)

    장소

    / 평촌아트홀

    관람연령

    / 만 7세이상

    관람료

    / 무료

    문의

    / 031-687-0500/0555

    / www.ayac.or.kr

    주최

    / 경기도, 안양시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