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1.31~2.12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문성진)은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1월 31일(화)~2월 12일(일) 약 2주간<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림자 인형극으로 놀아보자>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교육상자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동화구연지도사와 전래동화를 감상하고 교육상자 속 재료를 활용해 그림자 인형극 무대와 등장인물을 만들어보게 된다. 6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 20분, 오후 3시 하루 두 번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활용할 교육상자는 경기문화재단 온라인 스토어 ‘지뮤지엄숍’과 뮤지엄 아트숍에서 판매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지지씨멤버스에서 참가비(6,000원)를 결제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상시 진행되고 있다. 1층에서는 《두 개의 DMZ》 전시에서는 비무장지대에서 동식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초등학생(키 120cm 이상)들이 높이 14m의 구조물을 오르내릴 수 있는 <21세기 잭과 콩나무>에 참여할 수 있다. 3층 에코아틀리에에서는 나무조각, 메타세쿼이아 열매 등으로 목걸이를 만드는 <자연물로 만드는 목걸이>(주중)와 흙으로 공룡을 만드는 <앗 공룡이다!>(주말)를 운영한다. 같은 층 별난전시실에서는 멸종위기의 야생 동식물을 알아보고 미디어 인터렉티브 활동을 하는<컬러풀 정글 그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비롯한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사전 예매제로 운영하고 있으므로 누리집에서 미리 입장권을 예매해야 하며, 방문일로부터 일주일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문의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 바로가기  / 지지씨멤버스 바로가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