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포천문화재단

어린이 공룡 체험전 <다이노스 인 미디어파크> 개최

2023-05-23 ~ 2023-06-30 /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장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재단 출범 2주년, 포천시 승격 20주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23일 어린이 공룡 체험전 <다이노스 인 미디어파크>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공룡의 역사와 상상속 공룡을 조형물과 미디어아트를 통해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이다.


전시를 통해 공룡이 살던 백악기, 쥬라기, 중생대 시대를 만날 수 있다. 전시는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가족과 어린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공룡 기록관 ▲공룡알 키우기 ▲내가 그린 공룡 ▲트릭아트 ▲스탬프찍기 체험 등을 제공한다.


공룡이 살았던 중생대는 백악기와 쥬라기로 나뉜다. 지구가 하나의 커다란 대륙을 이루고 있던 시기를 지나 백악기에 이르러 비로소 대륙이 분류되면서 공룡들이 독자적으로 진화하여 가장 다양한 공룡이 등장하게 된다. 특히 한반도는 백악기 지층이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시 시화호 일대, 경상도와 전라도 등지에서 상상 이상의 공룡알, 뼈, 발자국 등 화석이 많이 남아 있다고 한다. 관람객들은 백악기 공룡들의 낙원, 한반도를 상상하면서 중생대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다.

포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전시장 입구에서부터 시작되는 티라노사우르스 공룡 조형물과 시기별로 만나볼 수 있는 공룡을 관람하면서 공룡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학습형 전시.”라고 전했다. 본 전시는 전 연령층이 관람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30일(금)까지 포천반월아트홀 1층 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다(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는 무료이며, 유치원 등 단체 예약은 별도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천반월아트홀은 2022년 12월부터 공연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이 추진 중인 가운데 전시 공간을 조성, 포천문화재단 출범 2주년과 포천시 승격 20주년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문의 포천문화재단 누리집 

세부정보

  • 어린이 공룡 체험전 <다이노스 인 미디어파크>

    전시기간 / 2023.5.23(화)~6.30(금)

    전시장소 / 포천반월아트홀(포천시 군내면 청성로 111)

    운영시간 / 화-일 오전 10시~오후 6시

    관람료 / 무료

    대표번호 / 031-535-3607

@참여자

글쓴이
포천문화재단
자기소개
누리집
pc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