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 교육체험특별전《산새들새》

2023-05-05 ~ 2023-09-03 / 박물관에서 만나는 우리 주변의 새 이야기

▶ 사람과 함께 살고 있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새들을 만나보는 시간

▶ 새 콘텐츠를 ‘보고’, 새들의 노래도 ‘듣고’, 직접 새들을 ‘그리는’ 교육체험특별전

▶ 먹이대 운영에서 탐조활동까지, 자연 속 체험활동과 함께하는 특별전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우리 주변에서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새들을 주제로 한 교육체험특별전 《산새들새》를 오는 9월 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특별전은 현재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다양한 새들을 주제로,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와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준비하였다. 이번 전시는 한 자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새들의 정보를 확인하고 체험하는 실내프로그램과 먹이대 및 탐조 체험 등으로 이루어진 실외프로그램을 구성되었다.

실내프로그램에서는 새들의 생태 특징을 살린 일러스트 이미지와 과거에 수집된 박제유물 등을 통해 실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생생한 새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여러 새들의 노래 소리를 듣기도 하고, 다양한 새들을 그려보는 체험 코너를 만날 수 있다.

실외프로그램은 전곡선사박물관 주변의 먹이대를 통해 직접 새들의 먹이를 준비할 수 있으며, 박물관이 준비한 별도의 탐조키트를 대여하여 직접 새들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탐조활동도 체험할 수 있다.


전곡선사박물관은 이번 전시를 위해 국립생태원 및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국립에서 민간에 이르는 다양한 생태전문기관과 협력하여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국립생태원과 연계한 ‘야생동물 유리창 충돌’ 캠페인을 통해서는 인간과 새들의 조화로운 삶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을 함께 추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탐조둥지’에서는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제공한 엄선된 자연콘텐츠를 비롯하여 어린이를 위한 새를 주제로 한 각종 도서도 만날 수 있다.


문의 전곡선사박물관 누리집 바로가기

세부정보

  • 전곡선사박물관 교육체험특별전 《산새들새》

    전시기간 / 2023.5.5~9.3

    전시장소/ 전곡선사박물관(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소재)

    운영시간 / 매주 화-일 오전 10시~오후 6시 *입장마감 오후5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관람료 / 무료

    문의 / 031-830-5600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