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긴긴 추석 연휴, 실학박물관으로 문화 나들이 어떠세요?

2023-09-28 ~ 2023-10-03 / 추석맞이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김필국)은 9월 28일(금)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족이 함께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하 호호’ 모두가 함께 하는 실학 한마당>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실학 콘텐츠를 다각화하여 박물관 실내·외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먼저, 박물관의 유물을 활용, 실학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매조도 탁본 체험 ▶해시계 팔찌 만들기 ▶실학 뱃지 만들기 등 3가지 체험을 할 수 있다.


실학 뱃지 만들기 체험 모습


또한 박물관을 시작으로 인근 문화유적지 내 주요 명소를 따라 거닐며 다산 정약용의 일생을 담은 ▶역사 해설 연극 ‘다산 선생과 노올~자!’를 선보인다. 1일 3회 공연으로 이동식 연극을 통해 정약용의 일생과 일화를 담담하게 소개하면서 연극 중 퀴즈 등으로 관객들의 참여도 유도하고자 한다. 실학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으로 지친 일상을 회복하고 문화를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더불어 실학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당일을 제외한 10월 3일(화)까지 연휴 동안 진행되며 실학박물관을 찾아오는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실학박물관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실학박물관 누리집 바로가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