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백남준 특별전《트랜스미션: 너에게 닿기를》

- 경기문화재단 인사이드 -


경기문화재단의 다양한 행사와 전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영상 시리즈 '인사이드'에서 김윤서 학예사와 함께 《트랜스미션: 너에게 닿기를》을 소개합니다.


출처: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채널 


《트랜스미션: 너에게 닿기를》 전시는 레이저를 통해 백남준이 하고 싶었던 아름다운 이야기를 상상합니다. 백남준 작가는 한 인터뷰에서 "레이저 광선은 대단히 신비스럽고 달콤하고, 숭고하기까지 하단 말이야."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텔레비전 신호를 변조하여 다채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방송으로 송신했던 백남준에게 레이저는 더 큰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화려하고 매력적인 매체로 다가왔습니다.

살아생전 백남준 작가가 인간과 기술이 균형을 이루는 긍정적인 미디어 환경을 예견했고, 미디어와 공존하는 법에 대해 생각해 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20년 전 백남준의 레이저 광선을 다시 쏘아 올리며, 백남준이 보낸 미디어 환경에 대한 메시지가 관객들에게 닿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트랜스미션 타워〉, 〈20세기를 위한 32대의 자동차: 모차르트의 진혼곡을 조용히 연주하라〉, 〈삼원소: 삼각형〉, 〈호랑이는 살아있다〉 작품뿐만 아니라 뉴욕 《백남준 트랜스미션》 전시 아카이브까지 같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문화재단 영상 시리즈 '인사이드'에서 빛으로 공명하는 백남준 특별전 《트랜스미션: 너에게 닿기를》을 함께 조망해 보세요.


#경기문화재단 #백남준아트센터 #트랜스미션 #너에게닿기를 #백남준 #트랜스미션타워

세부정보

  • 백남준 특별전 《트랜스미션: 너에게 닿기를》

    장소 / 백남준아트센터 야외, 제2전시실

    기간/ 2023.8.31~2023.12.3

    관람시간 / 매주 화-일 오전10시~오후 6시 *입장마감 오후5시

    관람료 / 무료

    기획 / 백남준아트센터 박상애, 김윤서

    주최/주관 /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문화재단

    대표문의 / 031-201-8500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