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지뮤지엄숍,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2023-11-18 ~ 2023-12-18 / 매출 8억 원 돌파 기념, 최대 70% 상품 할인, 리뷰 이벤트 통한 사은품 증정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단장 허윤형)은 11월 18일(토)부터 한 달간 재단 소속 7개 뮤지엄숍과 온라인숍(지뮤지엄숍)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뮤지엄숍 매출이 8억 원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여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마련되었다. 최대 70%의 상품 할인과 뽑기, 리뷰 이벤트를 통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블랙프라이데이의 이벤트 할인 행사는 뮤지엄 별 에코백, 스카프, 우산 등 대표 인기 상품과 신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여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미술관 ‘이건희컬렉션’ 상품과 실학박물관 ‘실감콘텐츠’ 상품 등 새롭게 출시된 상품이 모두 포함되어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상품을 좋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뽑기를 통해 선물(L홀더, 스티커 등 문구류부터 캔들과 러그 등 생활소품)을 증정하며 행사 기간에 사진 후기를 남겨주신 고객 중 ‘베스트 리뷰’를 선정하여 문화상품 꾸러미를 제공한다. 온라인숍 ‘지뮤지엄숍’에서 상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행사 종료 후 당첨자를 선발하여 발표한다.



경기도미술관 아트숍 전경 


재단 소속 온·오프라인 뮤지엄숍의 8억 원 매출 달성에 주된 요인으로는 올해 경기도미술관 특별전 <이건희컬렉션>의 상품 기획과 B2B(기업간 거래)를 통한 판로 확대, 문화누리 카드 전용 쇼핑몰 운영이 주요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20년 2억 원에서 23년 8억 원을 돌파,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는 등 자체 수입 강화뿐만 아니라 올해 3회차를 맞은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를 통해 예비창업가 및 소상공인과 협력 개발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유통 판로 기회 확대 등 다방면으로 높은 성과를 이루었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에 대한 긴급 대처 전략이었던 ‘온라인숍 개점과 8개 뮤지엄숍 통합 관리’가 좋은 성과를 보인 데에는 문화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라고 전하며, “고객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 풍성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본 행사는 11월 18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온라인 ‘지뮤지엄숍’과 경기문화재단 소속 7개 뮤지엄숍(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경기문화재단 누리집과 온라인스토어 ‘지뮤지엄숍’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뮤지엄숍 바로가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