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수원문화재단

[수미C의 성덕일지] 긍씨 작가 글림일기 취재기

2024-04-25 ~ 2024-04-25 / 4월 인스타툰 작가 긍씨(박은선) 특강 운영

‘수미C의 성덕일지’는 성공한 덕후를 이르는 신조어에 착안하여 어떤 한 분야의 성공한 사람이란 뜻과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만난 사람이란 이중적인 의미를 바탕으로 자기 분야에서 성덕이 된 창작자를 찾아 그들을 만나봄으로써 수원시민들 역시 성덕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특별프로그램은 분기별로 운영 예정이며, 4월 연사로는 인스타툰 긍씨 작가를 초청했다.

긍씨 작가는 인스타그램에서 <평범해서 특별한, 긍씨의 글림일기>를 업로드하고 있으며, 단행본 「우리 오늘도 살아 있네?」를 발간, 웹툰 <출근하는 암환자>를 연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왕따, 자퇴, 아버지의 투병과 암환자로서의 삶에도 불구하고 삶과 가족, 자신을 사랑하고 긍정적인 태도로 살아가는 작가의 이야기가 글림일기로 탄생하는 과정을 들려줄 예정이다.


[기획의도]

성덕 성공한 덕후를 줄여 이르는 신조어 어떤 한 분야에 몰두한 나머지 마니아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진 사람 자신이 좋아하고 몰두해있는 분야에 성공한 사람이나 좋아하는 가수나 배우를 만난 사람 등 수미C가 이번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만나볼 연사는 그동안 수미C가 혼자 조용히 근황을 염탐하며 희노애락하던 한 페이지이다. 취향을 들켜야 함에도 불구하고 성덕이 되고 싶은 욕망, 수원시민들이 함께 성덕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기획을 준비하였다. 긍씨 작가의 인스타툰 <평범해서 특별한, 긍씨의 글림일기>는 닥쳐오는 시련을 무리하게 극복하거나 이겨내려하기 보다 불행을 불행으로 여기지 않고 삶의 일부로 수용하는 자세가 우리 자신에게 얼마나 큰 희망과 위로가 되는지, 주저앉은 채 나 자신을 부정하고 싶은 독자에게 따스한 손을 내미는 듯 하다. '왕따', '자퇴', '아버지의 투병'과 '암환자'로서의 삶에도 불구하고 '사랑' 삶을, 가족을, 자신을 사랑하는 작가의 펜 끝에서 사랑이 글림일기로 탄생하는 과정을 들어보자.


[강연안내]

강 연 명 : 수미C의 성덕일지-긍씨 작가 글림일기 취재기

강연일시 : 2024. 4. 25.(목) 19:00

강연장소 : 수원시미디어센터 상영관

참여대상 : 초등학생~성인

참 가 비 : 무료

강연내용 : 인스타툰 및 웹툰 작가로서의 고민과 목표, 작업 노하우 등


[신청안내]

신청기간 : 2024. 4. 1.(월) 11:00 ~ 마감 시까지

신청방법 : 수원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수강신청 (1인 1매 신청 가능, 복수 신청 불가)


[강연자 소개]

긍씨

- 인스타툰 <평범해서 특별한, 긍씨의 글림일기> 작가

- 단행본 <우리 오늘도 살아 있네?> 저자

- 웹툰 <출근하는 암환자> 작가


신청 바로가기 https://www.swmedia.or.kr/edu/view.do?bdSeqn=20240315194851&bdRoom=2



글쓴이
수원문화재단
자기소개
다시 찾고 싶은 수원, 함께하는 문화예술 www.swc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