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복합문화공간 공간미학[米學], <자연이 머무는 곳> 전 개최

2024-06-12 ~ 2024-07-12 / 경기문화재단-평택시, ‘경기미술창고 소장품 기획전: 자 연이 머무는 곳’


경기도(도지사 김동연)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 평택시(시장 정장선)은 오는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 한 달간 평택시 오성면 소재 복합문화공간 공간미학[米學]에서 ‘경기미술창고 소장품 기획전: 자연이 머무는 곳’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경기문화재단 경기미술창고의 소장품 중 자연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작품 25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미술창고는 2021년부터 시작된 경기문화재단의 경기도 지역작가 및 청년 신진작가 작품을 구입 사업으로,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창작 전문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소개되는 작품들은 자연을 통해 얻은 영감과 이를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표현을 담고 있다. 각 작품은 자연이 주는 고요함과 생명력, 무한한 영감을 독창적으로 해석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가 열리는 '복합문화공간 공간미학[米學]'은 오래 전 운영이 중단되어 방치되었던 농가의 버섯재배사를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탄생한 곳이다.신리 논·밭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이곳에서 관람객들이 평택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그 속에서 예술이 주는 평온함과 감동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문화재단과 평택시는 전시기간 중 전시연계 프로그램(작가와의 만남, 공연 등)을 진행하며 자연과 예술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바로가기 

세부정보

  • <자연이 머무는 곳>전

    전시기간/ 2024년 6월 12일~7월 12일, 월화 휴관

    전시시간/ 11:00~18:00

    장소/ 복합문화공간 공간미학

    주소/ 경기도 평택시 오성면 신2리길 59-18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