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양평_두물머리 연핫도그

처음 먹어보는 연잎 반죽 핫도그

태풍・지진・쓰나미 발생 때만 쉬는 집, 처음 먹어보는 연잎 반죽 핫도그


두물머리의 장르가 멜로에서 로맨틱 코미디로 바뀐 데는 핫도그가 미친 영향이 크다. 2009년 ‘두물머리 연핫도그’가 문을 연 뒤, 사람들이 두물머리를 찾는 이유가 달라졌다. 핫도그를 먹고 싶어서 두 시간 동안 자전거를 타고 달렸다는 믿기 힘든 일화가 SNS를 달구었다. 핫도그가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냐, 속는 셈치고 먹어본 사람들이 ‘인생 핫도그’라는 인증을 해주었다.


핫도그 집은 평일도 주말도 줄이 길다. 검은 옷에 검은 모자를 쓴 젊은이들 서넛이 나란히 서서 소시지를 끼운 막대에 착착 반죽을 입히고 튀겨서 내놓는다. 기다리는 동안 줄을 선 이들이 수군댄다. 매운 맛으로 할 걸 그랬나? 그래도 순한 맛이 낫겠지? 갈팡질팡이다. 드디어 기다림의 순간이 끝났다. “설탕, 케첩, 머스터드 다 발라 드릴까요?”라는 질문을 받는 순간 망설임 없이 울리는 “네!”라는 대답들.




가로로 촘촘하게 뿌려진 토마토케첩 위에 머스터드가 세로로 길게 세 줄. 다들 ‘인증샷’을 찍고 한입 베어 문다. 연잎으로 반죽한 핫도그 빵은 보통 핫도그에 비해 거뭇하다. 적당히 알싸한 매운 맛 소시지와 연잎 반죽 덕분에 텁텁함도 느끼함도 없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주말은 9시)부터 해 질 녘까지. 태풍・지진・쓰나미가 오는 날만 쉰다. 핫도그는 매운 맛, 순한 맛 두 가지이며 모두 3천 원이다.




+ 양수리전통시장

5일장 향수를 간직한 전통시장

세부정보

  • 두물머리 연핫도그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3–11

    이용시간/ 평일 10:00~해 질 때까지 주말, 공휴일 09:00~해 질 때까지

    쉬는날/ 태풍·지진·쓰나미 때만 휴무

  • 양수리전통시장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1060

    문의/ 031–775–3110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