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관광공사

유유자적, 북한강 자전거길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 따라 가평까지 '북한강 자전거길'

운길산역-6.3km-왈츠와 닥터만-9km-샛터삼거리-12km-청평유원지-14km-가평역  

탁 트인 하늘 아래서도 초여름의 더위는 몸을 무겁게 한다. 축 늘어져 지상과 더욱 가까워지는 듯한 일상의 피로, 공중에 떠오른 듯이, 수평선을 누비는 듯이 거닐 만한 길이 어디 없을까? 청아한 하늘을 유영하듯 해방감을 주는 트레킹 코스로 북한강 자전거길을 소개한다.

보기 좋은 쉼터가 이곳저곳에 자리한 북한강 자전거길은 재촉과 거리가 먼 유유자적 라이딩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이다. 금강산에서 발원하여 강원도 철원, 화천을 거처 양평 양수리에서 남한강과 합류하는 북한강은 그 폭넓기가 광활하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경의중앙선 운길산역에서 시작해 춘천까지 이어지는 자전거길에서 페달을 밟는 모습을 상상해보자. 몸이 구름처럼 가벼워진다.


어떤 풍경은 보는 것만으로 마음 한 구석을 비워낸다. 자전거길 초입에서 맞아주는 ‘물의 정원’이 그렇다. 연꽃과 양귀비가 수면을 잔잔하게 수놓는다. 강과 가까워지기도 하고, 멀어지기도 하는 자전거길에서 단아한 물의 정원을 다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 잠시 언덕을 넘기도 하는데, 고단함을 느껴 멈춰서면 어디에서든 기념사진이라도 찍어야 할 만한 아름다운 뷰가 펼쳐진다.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부터는 일반도로와 나란히 달리는 자전거길이다. 전용도로가 아닌, 난이도 있는 거친 길은 노련한 라이더들에게 승부욕을 돋우기도 한다. 이런 길은 9km 정도 이어지며, 다시 전용도로를 만나 청평에서 북한강을 일별하면 다시 가평까지 한가로운 농촌의 여유를 만끽한다.



자전거 코스 정보

41.3km / 난이도: 하 / 평균고도_최고점(m): 50_130 / 소요시간 : 자전거 3시간 소요

자전거 코스

시작 지점: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운길산로 20(운길산역)

종료 지점: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문화로 13-42(가평역)

문의

1577-4359(우리강 이용도우미 콜센터)

홈페이지

http://www.riverguide.go.kr (우리강 이용도우미)

대중교통

경의중앙성 운길사역 / 031-775-7282(양수리 콜택시)

트레킹 추천 계절봄, 가을


[숨은 관광지 #1] 왈츠와 닥터만


이곳의 쉼터들은 품위가 넘친다. 우연히 지나는 곳이 아니라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도 많은 명소들이다. 첫 번째로 ‘왈츠와 닥터만’이 있다. 커피 전문점, 레스토랑, 커피박물관을 모두 겸하는 이곳은 커피 마니아들의 성지이다. 커피의 파종부터 음용까지 단계적으로 살필 수 있는 커피박물관은 총 5개의 전시공간을 갖춰 자연스럽게 다각적인 관람에 빠져든다. 자신만의 커피를 만들어보는 로스팅 체험도 기다리고 있어 바리스타를 꿈꾸는 입문자들에게는 선망의 장소이기도 하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북한강로 856-37

연락처

031-576-0020

이용시간

10:30 ~18:00 (커피박물관)

이용정보

대인 5,0000원 / 소인 3,000원

홈페이지

http://wndcof.org

[숨은 관광지 #2] 남양주임실치즈체험장


‘왈츠와 닥터만’이 혼자 가거나 친구들이 함께하면 좋을 공간이라면, ‘남양주임실치즈체험장’은 가족,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할 만한 장소이다. 단체, 가족 단위 체험이 허용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다. 아이들에게 치즈를 직접 만지고, 자신만의 토핑으로 피자를 직접 만들어보게 하는 소중한 경험을 선물해보자. 촉각과 후각, 미각으로 모두 맛보는 추억은 오랫동안 아이들 곁에 보물처럼 남을 것이다. 전문가의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한 후에는 직접 빛과 모래로 그림을 그려보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처음엔 단촐하게 들어섰더라도 누구든지 품안에 각양각색의 그림들을 품고 돌아갈 법한 장소라고 할 수 있겠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329

연락처

031-592-7750

이용시간

10:00~18:00

이용정보

가족체험(치즈체험+피자만들기_샌드아트체험) 36,000원

홈페이지

http://nyjcheese.com

[숨은 맛집] The 수제비


이미 눈으로 배가 불렀다고 해도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다. 북한강 인근에 위치한 The 수제비는 수제비 전문점이면서 감자전, 해물파전, 계절음식인 콩국수 등으로 혼을 쏙 빼놓는다. 아기자기한 테라스와 파라솔, 담쟁이가 정취를 더한다. 맛은 말할 것도 없다. 부드럽고 넉넉하게 반죽한 수제비야말로 여유로운 라이딩, 산책 같은 쉼터들을 포근히 담아가기에 적합한 식사가 아닐는지.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856-31

문의031-576-0603
이용시간

11:00 ~ 20:00 (월요일 휴무)

이용정보

수제비 7,000원 / 들깨수제비 8,000원 / 감자전 10,000원 / 해물파전 15,000원

글쓴이
경기관광공사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