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양평_문호리 리버마켓

북한강변은 토요일이 좋아!

반짝이는 강물 따라 이어지는 행렬

만들고 놀고 꿈꾸는 이들의 강변 장터


언제 어느 때나 갈 수 있는 24시간 점포가 흔한 시대. 닷새에 한 번 돌아오는 장날을 기다리던 시절은 영영 가버린 줄 알았다. 한 달에 한 번 그것도 양평 문호리에서 열리는 장에 가고 싶어 애가 탈 줄은 몰랐다. 오늘 대한민국에서 사람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시장은 북한강변 문호리에 있다.


지난 2014년 문호리의 지역 주민들이 강변에 시장을 열었다. 처음에는 판매자가 60명가량이었으나 최근에는 2백 명에 육박한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강변에는 노란 병아리를 그린 깃발이 서고 사람들은 천막을 치고 물건을 펼친다. 파는 사람도 구경 온 사람도 똑같이 즐거운 장터에서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노래를 부른다. 낙하산으로 만든 천막이 바람에 따라 부풀었다 내렸다 하는 동안 아이들은 연을 날리고, 개들은 강변을 신나게 뛴다.


장은 보통 오전 열 시에 시작해 오후 여섯 시까지 계속되는데, 점심시간이 지나면 인근 도로가 리버마켓에 오는 차들로 가득 찬다. 문호리에 장이 서지 않는 주말이면 서울, 철원, 양양, 속초,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이름을 달고 열리는 문호리 리버마켓(철원DMZ마켓, 리버마켓in여주, 문호리 병아리 마켓 등)을 만날 수 있다.(홈페이지 참조)




+ 문호리 팥죽

국내산 팥으로 만든 담백한 팥죽


세부정보

  • 문호리 리버마켓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41

    문의/ 010–5267–2768

    홈페이지/ rivermarket.co.kr

  • 문호리 팥죽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641

    문의/ 031–774–5969

    영업시간/ 10:30~20:00

    홈페이지/ moonhori.com

    이용요금/ 팥죽 10,000원 팥칼국수 9,000원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