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천년

팝업투어 2회차

2017-09-03 ~ 2017-09-03 / 화성 동탄센트럴파크 편

경기도민이 도출하고 - 숙의하고 - 최종 선정하는 경기도의 미래,

경기천년플랫폼





<팝업투어 2회차! 화성시에서 나누었던 이야기>


2017년 9월 3일에는 지난 첫 팝업투어에 이어 2차 팝업투어가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화성시에 위치한 동탄센트럴파크는 X 게임장, 축구장, 테니스장, 인공암벽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오늘도 많은 시민들이 운동과 산책을 즐기고 있었는데요. 이번 팝업투어에서는 화성시민들이 평소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던 문제점들을 모아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베스트 키워드 1> 안전한

첫 번째 베스트 키워드는 ‘안전한’입니다. 최근 살충제 계란 파동이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정부는 오염된 계란을 하루에 25개를 먹어도 안전하다고 밝혔지만 시민들의 우려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화성시민들 역시 식품의 원산지와 유통기한 등을 철저히 검수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한 불법 유흥업소를 모두 퇴출시키고 특히 귀갓길과 늦은 밤에는 치안을 좀 더 강화해주었으면 한다는 목소리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화성 시민의 안전한 생활을 원한다는 의견이 전반적이었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2> 아이들

공원은 가족단위가 많이 찾는 곳인 만큼 '아이들'이 두 번째 베스트 키워드로 선정되었습니다.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관련된 의견이 다수였는데요. 왕따 없는 학교를 위해 교육청과 학교에서 왕따 문제를 엄격하게 관리해달라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교 근처의 교통문제에 관한 의견도 있었습니다.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정문 반경 300M 내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제한속도인 시속 30km 이하를 지키지 않는 운전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교통질서 관리를 강화해달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3> 깨끗한

마지막 베스트 키워드는 '깨끗한'입니다. 거리에 쓰레기통을 설치해 깨끗한 거리를 걷고 싶다는 의견과 매연, 공장 오폐수 등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바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실제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명예환경 감시원'을 선정해 깨끗한 거리를 위해 노력 중인데요. 깨끗한 화성시를 위한 화성시민의 이야기들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팝업투어는 경기도 내 번화가, 축제, 관광지를 찾아 그곳에 방문한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개선방향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화성 팝업투어에서는 환경 문제와 안전 문제 등 화성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방안들을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세부정보

  • 일시/ 2017. 9. 3 (일)

    장소/ 화성시 동탄센트럴파크

    참여/ 경기문화재단, 화성시, (주)티팟, 경기도민

    문의/ ggma@ggcf.or.kr

글쓴이
경기천년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