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영은미술관
[영은미술관] ART IN LIFE_삶 속의 예술
2018-06-02 ~ 2018-09-30 / 2018 한국 현대미술과 이탈리아 명작 가구의 만남전
[삶 속의 예술] 이란 타이틀로 2018년 6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영은미술관 제 1, 2전시실에서 전시
영은미술관에서는 국내 작가 (방혜자, 소진숙, 배미경, 강형구, 박승순, 김윤경) 6인의 작품과 이탈리아 명작 (알플렉스, 박스터, 피암 이탈리아, 크리스탈리아, 포라다, 리바1920) 가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국 현대 미술과 이탈리아 명작 가구의 만남 : 삶 속의 예술’ 展을 개최한다. 오늘날 미술 작품은 우리 삶 속에 깊숙이 자리매김 하였고, 가구 또한 실용적 기능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가치가 반영된 독자적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다. 본 전시는 일상에 스며들어 있는 예술의 또 다른 모습을 미술과 가구의 만남을 통해 살펴 보고자 한다. 미술관 자체를 우리의 일상과 유사하면서도 작가들에 의해 새롭게 발견된 공간으로 변모시킴으로써, 색다른 전시 공간을 경험 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자신의 일상을 반추하고 새로운 삶의 시각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미술가들에 의해 재발견 된 일상의 공간을 미술관이라는 특수한 공간에 투영시킴으로서 미술관이라는 공간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작품이 되는 과정을 공감 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예술은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일상 가까이로 다가와 있다. 반복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한국 현대 미술과 이탈리아 명작 가구의 만남 : 삶 속의 예술’ 展은 현대미술과 가구, 일상과 예술의 접점에서 색다른 아름다움의 미학을 고찰해 보고, 새로운 심미화 된 삶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
■ 작가 소개
강형구
작가는 자신과 다른 사람의 초상화를 그리고 있다. 자화상에서는 자신의 얼굴에 감정이입한 다양한 연출로 강형구의 희노애락의 삶을 전개하고, 누구나 인지할 수 있는 유명인은 시대 (역사) 속의 살아온 그들의 삶고 신념을 실재 이미지 재현으로 허구를 연출하여 이야기를 전개한다. 작가는 인물에 대한 시각적인 단면을 보이기보다는 그만의 해석으로 작품 하나하나의 독립성을 띄우며, 인물소재의 시대적 상황이나 환경, 성격 등을 내포하여, 수용자에게 시각적 허용성을 확대하여 사유의 공간을 확장시켜준다.
방혜자
1980년대부터 근원적 빛에 천착해온 작가의 그림들은 혼돈의 세계에서 질서와 조화를 찾아가는 태초의 우주 쇼, 무한 공간에 펼쳐지는 빛의 스펙트럼, 그 빛의 생멸을 보여준다. 작가는 그림의 바탕재료도 닥종이(한지)와 부직포를 주로 사용한다. 한지는 작가가 추구하는 세계를 담아내기에 적합한 소재이다. 또한 서양에서 활동하는 한국작가로서 동양과 서양의 미학을 동시에 담아내면서 동서양의 문화융합을 추구하며, 자연채색을 통해 자연의 숨결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고 여긴다. 작가는 한지의 경우 양면에 색을 칠하는 배채 화법으로 작업을 한다.
박승순
프랑스와 한국을 넘나들며 색과 면, 공간의 조형성을 연구해 온 작가는 평면회화와 설치, 오브제를 중심으로 작업을 해 오고 있다. 작가는 과거부터 줄곧 기본적 조형 요소에 입각하여 철저한 계획 하에 작업을 해왔기에 색 하나를 표현하거나 선 하나를 긋더라도 그 곳에는 작가 본연의 강한 상징적 규칙과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작품 속에 내재된 모든 것들이 작가에 의해 엄격히 허용된 아름다움으로 투영되어진 결정체이며 어떠한 부가적인 것 없이 그 자체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배미경
30여 년간 독일 뒤셀도르프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배미경의 작품을 보면 넓은 공간감과 절제된 단순성, 찬연하고 그윽한 색감에서 나오는 맑고 깨끗한 느낌을 받는다. 이는 작가의 삶에서 겪어야 했던 많은 고뇌와 치열한 자기 성찰, 아픔과 환희를 작품으로 승화시켰기 때문일 것이다. 깊은 사유와 사책을 통해 보이는 것 너머에 진정한 본질을 찾으려는 작가의 여정이 작품 속에 잘 드러나고 있다.
소진숙
베일에 쌓여있는 한국적인 독창성을 오롯이 우리에게 소개하면서 동시에 작가의 작품에는 북유럽의 톤이 확고히 자리 잡고 있다. 작가의 작품은 한국 과거의 느낌도 든다. 그러나 작가는 매 작품마다 놀랍도록 현대적이며 독창적인 감각을 불어 넣는다. 다양한 문화에서 영감을 찾는 소진숙은 보자기 기술을 사용하여 작품을 탄생시키고 철망을 사용하여 평범한 사물을 재구성하였다. 뉴욕의 밤하늘 아래 도시가 불빛으로 다시 태어나듯 한국의 고서를 바탕으로 깔아 풍광을 새롭게 해석하며 모든 레지스터를 표현한다.
김윤경
작가는 'Viruscape'(바이러스 풍경)는 바이러스를 소재로 하여 삶과 죽음에 대한 사유, 현대 사회의 복잡하고 부조리한 삶의 풍경을 은유적으로 표현한다. 현미경을 통해 확대된 바이러스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배열하고 재조합하여 새로운 패턴으로 제작한다. 작가의 작업은 '에볼라, 메르스, 지카 바이러스'와 같은 사회적 이슈와 연결된 근작들로 주변의 삶을 구체적으로 관찰하는 것이다. 작품의 소재로 신체의 흔적이 남아있는 index적인 요소를 가진 헌 문이나 창문 등을 사용하며, 문은 외부환경과 자기방어의 갈등상황이 일어나는 경계를 의미한다.
■ 가구 설명
리바 1920 (Riva 1920)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친환경적인 디자인가구업체. 2017년까지 리바1920은 100명이 넘는 디자이너와의 협력을 통해 환경에 충실하며 시간을 초월한 가구를 만드는 기술을 연마해왔다. 10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이루어 온 업적은 과거에 가구를 만들어 왔던 기록을 남기고 후세에 이 산업을 이어갈 이들에게 정직하게 가구 만드는 법을 전하려고 애썼다는 것이다. Riva1920이 추구하는 진정한 디자인이란,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장인정신이 결합하여 아이디어를 향상시키고 각 분야의 다양한 관심사가 모여 독특하면서 시대를 초월한 무언가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것이다.
포라다 (Porada)
PORADA는 형태는 현대적이며 아름답지만 그 기능과 기술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방법을 유지하며 현대와 고전 사이의 적절한 균형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이 브랜드의 강점은 첫 째, 최고 품질의 원자재이고 둘 째, 수십 년 동안 갈고 닦은 장인들의 손길 바로 인적자원이다. 목재를 이용하여 수려한 곡선미를 살린 가구를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그들이 갖고 있는 우수한 목공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포라다만의 스타일을 확고히 뿌리내리며 정체성을 고수하여 국제 가구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크리스탈리아 (Kristalia)
단순한 “의자”는 일반적인 의자를 의미하지만, 디자인의자는 다른 종류의 음악을 연주한다. 크리스탈리아 (Kristalia)의 이야기는 재즈에서 시작되며, 그들에게 재즈란 혁신, 기능성, 장인 정신, Made in Italy, 지속 가능성 그리고 투명성을 의미한다. 제품의 가치를 설명 할 때에는 의사소통 공간을 남기기 위해 최소한의 기호만을 사용하는 미니멀리즘이 크리스탈리아의 디자인철학이다. 그것이 더 다재다능하고 현대적이며 유용하기 때문이다.
피암 이탈리아(Fiam Italia)
유리소재에 대해 큰 열정을 갖고있던 비토리오 리비
박스터(Baxter)
박스터를 대표하는 주인공은 가죽이다. 박스터 철학 중 강력한 구성 요소인 천연 가죽은 각각의 제품에 독특한 디자인을 제공함과 동시에 높은 통기성 용량으로 제품에 최대한의 편안함을 보장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수준의 핸드 메이드 방식을 고수한다. 그러므로 매번 독특하고 재현 할 수 없는 유니크한 작품이 탄생한다. 고품질 소재, 혁신과 새로운 디자인 연구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다양한 재료의 사용으로 확장 된 프로젝트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 넣는 자유로운 표현작업이 바로 박스터가 다른 가구 회사와 구별되는 가장 큰 장점이다.
알플렉스(Arflex)
1947년 Pirelli®의 엔지니어 3인과 당대 최고의 산업디자이너 마르코 자누소 (Marco Zanuso) 의 협업으로 탄생한 디자인 가구회사 알플렉스 (Arflex). 당시로서는 첨단소재라고 불렸던 발포고무와 탄성고무를 주로 사용하여 실용적이고 견고한 가구를 생산하는 중요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Arflex는 소재의 특이성 외에 젊은 디자이너를 발굴해 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도 유명한데, 잠재력 있는 청년 디자이너의 작품을 실제 가구로 탄생시켜 여러 콩쿠르에서 입상시키고, 상업화 시키며 많은 이들이 편안한 가구를 사용하도록 힘썼으며, 그 작품이 현대미술관에 전시 되는 순간까지 기술적 조력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 세대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가구디자인의 변화를 이끌어 왔으며 더 나아가 현대산업디자인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정통 이탈리아 가구회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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