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남양주_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

세계 최초의 유기농 전문 테마파크

2011년 개관한 남양주 유기농 테마파크는 빨간색의 거대한 코코몽 캐릭터가 우뚝 서 있는 ‘코코몽 팜빌리지’와 유기농업의 역사와 특징을 알아보는 ‘남양주 유기농 박물관’으로 나누어져 있다.



거대한 코코몽


남양주가 유기농으로 유명한 도시고, 유기농에 대한 인식 확산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유기농 테마파크를 건립하게 되었는데, 세계에서도 유기농을 전문으로 한 테마파크는 이곳이 유일하다.




유기농 테마파크 박물관 내부


유기농 박물관에서는 각종 체험학습과 계절별 행사를 통해 유기농업의 역사와 특징을 알아본다. 공생과 순환, 풍요와 위기, 맛의 방주, 도시농업 등의 공간을 둘러보면서 유기농의 뿌리 깊은 역사와 소중함,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확립이 서게 될 것이다.





유기농 테마파크에서 어린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코코몽 팜빌리지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코코몽이 주인인 코코몽 팜빌리지는 아이가 ‘꼬마 농부’가 되어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진 유아체험시설이다.



트랙터 놀이터



정글짐과 트램펄린으로 유아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헛간 놀이터’, 트랙터를 타고 농부가 되어 순환농법을 체험해보는 ‘트랙터 놀이터’, 계절별 다양한 농작물 관찰 및 모형농작물을 이용한 텃밭체험인 ‘텃밭 놀이터’, 공작, 미어캣, 양, 미니돼지, 흑염소, 거북이 등이 있는 ‘케로동물농장’도 있다. 케로동물농장에서는 동물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이 가능하다. 유기농의 재료를 배우고 공부했다면 다음은 요리 수업이다. 아글요리교실은 아이싱, 캐릭터 쿠키 등 유기농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프로그램은 선착순 예약제(체험비 별도)로 운영되며, 요일에 따라 프로그램이 바뀐다.






코코몽 팜 빌리지에 왔다면, 귀여운 코코몽 캐릭터 얼굴이 그려진 기차를 타고 팜 빌리지를 한 바퀴 돌아보는 건 필수!



코코몽 기차



코코몽 기차는 평일일 경우 오전 10~11시, 오후 1~4시까지 총 6회 운행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10시~17시까지 총 8회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2천 원이다.



글과 사진_김선주



TIP.

코코몽 팜 빌리지에서 캐릭터 쿠키 꾸미기, 미니 에코백만들기, 캐릭터 목걸이 만들기, 캐릭터 바람개비만들기, 전통 활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예약 프로그램 문의는 031-560-1471~2)  


유기농 박물관에서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작물을 잘 관리했는지 확인한 후 유기 농부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무료)



홈페이지 http://www.organicmuseum.or.kr/



세부정보

  •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

    주소/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881

    문의/ 031-560-1471

    이용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 09:00 ~ 19:00 (입장마감은 1시간전)

    휴무/ 첫째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공휴일

    홈페이지/ http://www.organicmuseum.or.kr/

    입장료 / 박물관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남양주 시민 50%할인 코코몽 팜빌리지 유아(만6세이하) 8,000원 초등학생 이상 4,000원 기차이용료 2,000원

    주차/ 주차가능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