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천년 장인발굴단 16

김혜숙, 가평 , 공동체문화

가평의아름다움, 마을과 삶의 이야기를 화폭에 담다






  김혜숙 장인은 가평문화원 한국화 회장으로 가평의 아름다운 모습과 동네 이야기들을 벽화를 통해 전래하고 있다. 특히 마을 골목길 유래와 선조들이 당시 살았던 유명한 인물들을 발굴하여 그림 벽화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홍보하는 역사이야기 화가로서 취향이 같은 동료들과 함께 가평군의 문화와 역사를 벽화로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 지역사회의 인물, 풍경, 축제, 문화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역사 화가 김혜숙 화가는 1956년 가평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가평군의 골목, 장터, 경노당, 군부대, 각종 축제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많은 일들을 지역주민과 함께 공감하는 한국화적 모습을 그리는 그림쟁이로 정평이 나있다.



1. 잠곡 김육선생이 주창한 대동법에 대해 벽화로 표현하여 가평군 청평면 주민들에게 알려 줌 으로서 동네사람들도 몰랐던 내 고향 역사 이야기를 잘 표현해 주었다.


2. 대한민국 문화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된 가평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개최 시 많은 인파들이 모이는 것을 감안, 횡단보도(Street Art)에 아름다운 선율로 운전자와 보행자가 서로 주의할 수 있도록 교통사고방지는 물론, 재미난 모습도 기획, 재즈의 도시 가평군을 홍보하는데 포토존 을 만들어 대단한 인기를 끌었다.


3 대한민국 국군의 운전병을 배출하는 야수교(제3야전수송학교)의 담벼락을 가평8경 그림으로 표현하여 산, 강, 계곡이 아름다운 가평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과 면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 하여 군부대와 가평군으로부터 그 공로를 인정 받았다.



◆ 남이섬 강우현 대표와 함께 호흡하는 손재주꾼 김혜숙 화가는 남이섬 강우현 대표가 직접 캐스팅 할 정도로 손재주가 많은 사람이다. 특히 겨울연가 촬영지를 보러 세계 각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겨울연가를 연상시키고자 도자기로 빚은 겨울연가 눈사람은 대히트를 기록하였다. 이를 계기로 강우현 대표가 남이섬 내 별도의 공방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남이섬 히트상품 제조 재주꾼으로 소문이 자자하며, 가평문화원도 2019년에 착공하는 문화원사 내 공방을 설치, 김혜숙 작가를 통해 가평문화원의 재정자립도를 높일 계획이다.



세부정보

  • 문의/ ggma@ggcf.or.kr

    작성/ 경기도문화원연합회

    / http://kccfgg.org/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