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천년 장인발굴단 29

이선탁, 구리 , 민예기술

구리문화원 풍물반장, 민원도 해결하는 홍반장 맥가이버




이선탁씨는 2013년 1월부터 구리문화원의 회원으로 입회하여 투철한 역사관과 지역관으로 5년간 구리시 문화발전에 헌신했다.


특히, 구리문화원의 풍물반에서 활동하면서 평소 가지고 있는 전기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문화원과 주변 시설의 정비를 해 줌으로써 민원사항을 해결해 주는 등 일명 “구리시의 맥가이버” 로 통하고 있다.


1. 문화원 봉사활동 전기공학과 출신으로 문화원에 물심양면으로 무상봉사를 실시해 회원들의 안전관리에 큰 도움을 주었다. 2016년 문화원 장애인주차구역 재설치, 수도 및 전기시설 점검, 불량배관 교체, 노후설비 교체 등 문화원 시설 정상유지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2. 회원들과의 소통하며 조직발전에 기여함. 구리문화원의 풍물반의 반장을 맡아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솔선수범하여 20여명의 회원들에게 모범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도록 하여 평생학습의 동기를 부여했다. 또한 회원들의 애로사항 및 전기, 통신, 건축 등의 작은 민원도 적극적으로 해결해 상호 신뢰를 높였다.


3. 교육기관에 재능기부 실시. 2016년 3월부터 7월까지 1학기동안 구리시 수택초등학교에서 연인원 150여명의 학생들에게 방과 후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은 우리민속 체험으로 전통풍물에 대한 설명 후 실기를 병행했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체험 교육에도 일일지도교사로 참여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 중 80% 이상이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


4. 구리시 학교교육 발전에 이바지 함. 상기인은 2002년~2004년까지 백문초등학교에서 운영위원으로 활동하였고, 2007년~2011년까지는 토평고등학교에서, 2014~현재까지 수택초등학교에서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관내 학교 교육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특히, 학교운영과 관련된 전기, 시설물 안전에 대해 깊은 통찰력을 발휘했다.


세부정보

  • 문의/ ggma@ggcf.or.kr

    작성/ 경기도문화원연합회

    / http://kccfgg.org/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