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문화로 도시를 재생하다. 신장시장 문화장터 <신장금이네 앞마당>

2018-10-21 ~ / 하남문화재단


신장시장 문화장터 <신장금이네 앞마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hnart.or.kr)를 방문해주세요.


문화로 도시를 재생하다. 신장시장 문화장터 <신장금이네 앞마당>



(재)하남문화재단은 오는 10월 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신장전통시장(하남시 하이렉스 오피스텔 광장)에서 신장시장 문화장터 <신장금이네 앞마당>을 개최합니다. 


신장전통시장의 문화적 재생을 위한 <신장금이네 앞마당>




<신장금이네 앞마당>신장전통시장 문화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 중 하나로, 지역 문화·예술과 연계한 특화시장으로 선정된 신장전통시장 문화관광형 사업단하남문화재단이 함께 신장전통시장의 문화적 재생을 통한 하남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어린이 플리마켓부터 버스킹 공연까지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총 출동



[자료사진]하남문화예술회관_어린이플리마켓(18.8.19)_진행사진


이번 <신장금이네 앞마당>어린이 플리마켓을 비롯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신장시장의 캐릭터인 신장금이 만들기, 나만의 캐리커쳐를 슈링클스 아트로 간직하기, 슬라임 꾸미기, 바람개비 만들기, 포일아트, 에코백 꾸미기, 할로윈 타투 및 가랜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또한 퓨전타악그룹 ART의 유명 뮤지컬 넘버부터 애니메이션 주제곡까지 타악기의 장점을 살린 신나고 즐거운 버스킹 공연을 선보이며, 하남시 공예작가 그룹 ‘미사리 상생마켓’과 하남시 인터넷 맘카페 커뮤니티인 ‘즐거운 미사맘’의 ‘금손맘’과 또 다른 인터넷 커뮤니티인 ‘하남 착한맘’의 아트마켓도 펼쳐집니다.



하남시 원도심과 신도심 주민들의 화합의 자리가 될 것




요즘 젊은 세대 부모들이 시장보다 대형마트를 선호하고 있는 가운데 <신장금이네 앞마당>으로 전통시장을 직접 경험할 기회가 없었던 어린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하남시 원도심에 위치한 신장전통시장에서 신도심 어린이들이 직접 어린이 플리마켓에 참여하고 아트마켓,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모든 프로그램에 하남시민이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신장금이네 앞마당>은 하남시의 원도심과 신도심의 주민들이 화합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장금이네 앞마당>의 체험프로그램은 하남시 곳곳에 게시된 현수막을 찍어 그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올리면 행사 당일에 사용가능한 엽전을 통해 무료 참여가 가능합니다.



세부정보

  • 신장시장 문화장터 <신장금이네 앞마당>

    일시/ 2018.10.21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장소/ 신장전통시장(하남시 하이렉스 오피스텔 광장)

    진행 / 하남문화재단

    문의/ 031.790.7934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