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광주_러스틱 하우스

킨포크 감성을 말하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러스틱 하우스는 버려진 쌍둥이 폐공장 중 하나를 리모델링하여 만들었다. 개조하기 전과 후를 같은 각도에서 찍어둔 사진을 앨범에 보관하고 있다. 겉에서 봤을 때 러스틱 하우스는 창고처럼 심플하지만, 문을 열고 들어가면 수많은 장식이 넓은 내부를 가득 채운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책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마법 세상에서 끊임없이 확장되는 텐트 속으로 들어온 기분이다.




얇고 하얀 천이 길게 천장을 두르고 있고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나무 가구로 채웠다. 아기자기한 할로윈 장식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이 보였다. 러스틱한 느낌은 나무 가구 외에도 실내에 가득한 식물에서도 나왔다. 다육이를 비롯해 키우기 편하고 유행하는 화분이 곳곳에 놓여 있었다.




미국식 요리로BBQ, 샌드위치, 수제버거가 있고, 브리토와 타코 같은 멕시칸 요리와 파스타, 리소토 등 이탈리안 요리가 있다. 옛날 그네가 있던 후식 카페를 떠올리게 하는 화려한 디저트 메뉴도 있다. 대표 메뉴라고 하는 2인용 러스틱 바비큐 플래터를 주문했다.


많이 들어 귀에 익숙한 팝이 배경 음악으로 흘러나온다.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넘쳐나는 소품 속에서 사진을 찍는 손님들이 많다. 어린아이를 데리고 방문하는 가족 손님이 많아 아기 의자와 아이용 플라스틱 식기 등이 세심하게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요리와 이국적인 분위기 그리고 넓은 창고를 활용해 쾌적한 공간을 자랑하는 광주의 러스틱 하우스였다.



글과 사진_조서형



TIP. 

촬영 및 파티를 위한 대여가 가능하다. 문의는 010 9117 7792.



홈페이지 rustichouse.modoo.at

information

  • 러스틱 하우스

    A/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문형산길 146

    T/ 031 719 9291

    O/ 11:00-22:00(Break time 15:30-17:30) 매주 월 휴무

    H/ rustichouse.modoo.at

    I/ 러스틱 바비큐 플래터 42,000원 스테이크 플래터 43,000원 투움바파스타 14,000원 음료 5,000원

    P/ 주차 가능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