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부천_상동호수공원

활기 넘치는 공간



도심에 둘러싸인 아파트 사이로 아름다운 공원이 하나 있다. 부천 상동에 위치한 상동호수공원. 2003년 3월에 개원했으며, 18만 130㎡로 일반 공원보다 큰 편이다. 그래서 산책로, 호수, 반려견 놀이터, 우애의 숲, 베이커스 필드 등 공원 곳곳이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다.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상동호수공원에서 충분한 하루를 보낼 수 있겠다.




마침 가을을 맞아 ‘넘치는 야성미’라는 꽃말을 가진 황화코스모스가 만개했다. 그 소문을 듣고 온 사람들은 너도나도 꽃과 함께 인증샷을 남기고 있었다. 공원 사이사이 서 있는 풍차도 꽃과 함께 어우러져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냈다. 가을엔 코스모스 그리고 다른 계절에도 유채, 양귀비, 청보리, 메밀 등이 만발해 사람들의 발길을 이끈다. 상동호수공원은 계절마다 가지각색의 매력을 뿜어내느라 사계절 내내 방문해도 질리지 않는다. 공원 안쪽으로 걸어가면 호수 주변으로 수변테크를 끼고 있어 가까이에서 호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공원 이름이 상동호수공원인 만큼, 호수에 반사되는 풍경이 그림같이 예뻐 많은 사람들이 넋 놓고 바라보기도 한다.




무료 개방인데다 관리가 잘되고 있어 외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지만, 호수공원을 매일같이 드나드는 동네 주민들에게도 상동호수공원은 삶의 활력소가 된다고 거듭 말한다. “평일에 일 마치고 반려견과 산책도 하고, 주말엔 두 바퀴 정도 운동도 하고, 너무 좋아요.” 도심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활기찬 에너지, 상동호수공원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글•사진 민미령

세부정보

  • 상동호수공원

    주소/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15

    문의/ 032 320 3000

    운영시간/ 00:00-24:00

    입장료/ 입장료 무료

    주차/ 주차 가능(유료)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