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시흥_커피뷰

달콤함을 나누고 있어요



달콤한 디저트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가 있다. 귓가를 스치는 재즈 음악에 리듬을 맡기게 되고 편안한 조명 사이로 커피 향이 솔솔 나는 곳. 길을 걷다 툭 하고 들어갔다가 오래 앉아 있고 싶은 카페, 커피뷰다.




디저트가 예쁘기로 소문이 나서, 주문한 메뉴가 테이블로 도착하면 다들 카메라를 꺼내기 바쁘다. 눈으로 한 번 먹고 입으로 감동한다는 말이 있듯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플레이팅도 커피뷰만의 매력. 손님들에게 제일 사랑받는 디저트는 크림과 함께 계절 과일이 듬뿍 올라간 와플이다. 제일 맛있을 때의 과일이 올라가기 때문에 신선하고, 그만큼 인기가 많다. 한입 베어 물면 행복함이 밀려드는 맛. 만약 덜 단 디저트를 선호한다면 과일이 올라간 말차갸또쇼콜라케이크를 권한다. 쫀득쫀득한 식감과 케이크 위에 곁들인 과일까지 잘 어울리는 디저트다. 추천하는 음료는 비엔나커피인데 수제 크림 위에 올라간 시나몬 파우더가 크림의 단맛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크림 위에 수놓아진 금빛 물결을 연상케 한다. 커피뷰의 메뉴가 특색 있는 이유는 사장님이 여행을 통해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메뉴 연구를 하기 때문이다.




커피뷰는 구석구석 놓인 소품들과 편안한 의자 배치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좌석도 다양해서 앉고 싶은 자리에 앉아 분위기를 즐기면 된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커피뷰를 찾는 손님의 연령대도 다양하다. 사장님은 예쁜 플레이팅도 중요하지만 카페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편히 쉬었다 가는 공간으로 기억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하루하루를 시작한다. 우연히 한 번 들르게 되더라도 동네 이웃처럼 슬쩍 왔다 가는 곳. 부담스럽지 않은 그런 장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말이다.


글•사진 민미령

세부정보

  • 커피뷰

    주소/ 경기도 시흥시 서촌상가3길 7-13

    문의/ 070 4221 2272

    운영/ 10:00-22:00(평일) 12:00-22:00(토) 12:00-20:00(일)

    SNS/ instagram.com/coffeeviewcafe

    가격/ 아메리카노 3,000원 비엔나커피 5,000원 말차갸또쇼콜라케이크 5,500원

    주차/ 주차 가능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