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약속

경기도어린이박물관·경기도자원봉사센터 MOU 체결

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필)와 3월 27일(금)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청소년자원봉사자가 한 해 평균 2,400명이 넘게 급증함에 따라 더 전문적인 운영과 청소년자원봉사자의 기능혁신을 위하여 지역기반의 전문성과 경험, 네트워크를 갖춘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컨설팅과 자문을 받아 자원봉사 운영의 효율성을 꾀하고자 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2020년 자원봉사 운영계획과 목표를 수립하고,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경기도 청년 봉사단 운영 목표를 별도 수립하여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 및 협력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협약서를 서신으로 교환했습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청소년자원봉사자


  특히 늘어나는 자원봉사자에 비해 부족한 자원봉사 리더십 개발과 교육에 중점을 둠으로써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사회지지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시민으로 성장해 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지속가능한 자원봉사 운영 파트너쉽 체계를 통하여 올해부터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동두천 소재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까지 점진적으로 상호협력의 영역을 확대하여 경기도 청소년자원봉사자의 활동무대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전경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