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사진 한 폭에 도자·공예의 아름다움을 담다

한국도자재단, 도자·공예 전문사진 촬영 지원 프로그램 운영

한국도자재단, 도자·공예 전문사진 촬영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한국도자재단, 6월부터 도자 및 공예 관련 전문사진 촬영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사진촬영 교육, 사진작가 컨설팅, 사진촬영실 이용 지원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 경기도 내 도예 및 공예가 대상, 30일까지 각 프로그램별 참가자 모집

  - 사진촬영 교육 및 사진촬영실 이용료 무료 지원


▲ 한국도자재단 사진촬영지원사업_작품촬영 현장(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한국도자재단이 도예 및 공예가의 작품 사진 품질 향상을 통한 마케팅 지원을 위해 ‘도자ㆍ공예 전문사진 촬영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도자ㆍ공예 전문사진 촬영 지원 사업’은 2018년 처음 시작되어 지원체계확대를 위해 이천세계도자센터에서 운영되던 사진촬영 시설을 지난해 11월에 개관한 여주도자세상 경기공예창작센터로 이관했습니다.


  경기도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도자 및 공예분야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사진촬영 교육 ▲사진작가 컨설팅 ▲사진촬영실 이용 지원 등으로 구성됩니다.


  사진촬영 교육은 단계별 수업으로 첫 번째 교육인 ‘입문반1’이 다음달 4일부터 4주간 주 1회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참여가능 인원은 10명으로 오는 31일까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홈페이지(csic.kr) 소통게시판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1111@kocef.org) 접수하면 됩니다. 교육 수료자에 한해 ‘중급반’ 교육 참여 우선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한국도자재단의 사진촬영지원사업_컨설팅 현장(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 한국도자재단 사진촬영실(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사진작가 컨설팅은 전문사진작가의 1대1 컨설팅을 통해 실제 작품 사진촬영 작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다음달 2일부터 매월 첫째 화요일 및 셋째 토요일에 진행됩니다. 회당 참여가능 인원은 2명으로 오는 30일까지 같은 방식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원의 편중을 막기 위해 1인당 1회, 작품 수는 최대 20점으로 제한했습니다.


  사진촬영실 개별 이용은 직접 촬영이 가능한 작가들을 위해 장비 및 사진시설을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달 3일부터 매주 수요일 및 일요일에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니다. 1일 이용 인원은 1팀으로 오는 11월까지 접수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 사업은 전문기술이 필요한 작품 사진 촬영의 품질 향상을 통해 시장경쟁력 강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도예가 및 공예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규모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공예창작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