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코로나로 지친 마음, 예술방송국에서 힐링하세요!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 시작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 런칭


- 무관중 공연 지원으로 코로나 위기 극복 -


○ 7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

  - 문화예술단체 약 400팀 무관중 공연 지원, 공연 동영상 제작해 제공

  - 1,400여명 일자리 창출과 문화예술 욕구 충족 기대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채널 <꺅!티비!!> [바로가기]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줄어든 문화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공연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를 7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운영합니다.


예술방송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을 못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시군 문화예술단체에 비대면(무관중) 공연 무대를 마련해 공연비를 지급하고, 공연 동영상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7일까지 예술방송국 시즌1을 운영하며, 경기아트센터 소극장ㆍ대극장ㆍ국악원 등에서 도내 245개 공연팀이 무관중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 7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되는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


시즌2에서는 시군 예술인 공모사업 선정단체 약 400팀이 도내 7개 권역별 공연장에서 무관중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공연팀에게는 출연비를 도ㆍ시군 매칭사업으로 지원하는 한편 참여단체에 대해 완성도 높은 공연 동영상을 촬영ㆍ편집해 제공합니다. 영상은 경기아트센터 유튜브(꺅!티비!!)와 공연단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상시 게시됩니다.


예술방송국을 통해 경기도는 문화예술단체에 공연기회 제공과 동시에 인건비 지급으로 1,400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태석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문화예술인들에게 일자리와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들도 집에서 좋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라며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아트센터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