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남양주에서 노닐다! 두번째 이야기 <역사로 노닐다>

남양주시, 남양주시립박물관

경기도는 2019년부터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도민의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경기도 문화의 날’로, 마지막 주를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ggc.ggcf.kr)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을 검색하면, 도내 31개 시·군의 다양한 문화예술 소식을 누구나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남양주에서 노닐다> 8월 "역사로 노닐다" 인문콘서트


남양주시의 경기도 문화의 날! 자세한 행사 소식은 남양주시립박물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문화의 날 남양주에서 함께하는 「남양주에서 노닐다」


온택트 인문콘서트 「역사로 노닐다」 두 번째 이야기




남양주시는 8월 26일(수) 남양주시립박물관에서 ‘남양주에서 노닐다’의 네 번째 프로그램으로 온택트 인문콘서트 ‘역사로 노닐다-정약용, 새로운 세상을 꿈꾸다 : 爲民위민’을 개최합니다.


‘남양주에서 노닐다’는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 남양주시가 주관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 2020년 11월까지 예정된 <남양주에서 노닐다> 문화예술 프로그램 (출처: 남양주시립박물관)



이번 인문콘서트는 앙상블 이프(I.F)의 퓨전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김호 경인교대 교수, 진행자 오채원과 함께 정약용의 저서 <흠흠신서>를 통해 위민정신과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지난 7.29(수) 진행된 <역사로 노닐다> 온라인 중계 (출처: 남양주시립박물관)



콘서트는 당초 현장에서 관람객과 함께 토론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펼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됩니다.


또한 9월 26일(토) 오후 4시에는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방법을 제시하는 가정의학전문의 이동환의 실시간 상담과 지친 마음을 달래줄 뮤지컬배우 이건명의 뮤지컬 넘버가 함께하는 온택트 콘서트<재미로 노닐다> 가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경기도 문화의 날 ‘남양주에서 노닐다-역사로 노닐다’는 남양주시 유튜브 채널 MY-NTV를 통해 생중계 시청 및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문화정책과(031-590-8529)로 문의 바랍니다.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남양주에서 노닐다>

○ 기간 : 2020년 5월 30일부터 ~ 11월 1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

○ 장소: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진행


8월의 <역시로 노닐다> 두번째 이야기

온택트 인문콘서트 ‘역사로 노닐다-정약용, 새로운 세상을 꿈꾸다 : 위민(爲民)'

- 행사일시: 2020.08.26(수) 16:00 ~ 17:40(100분) 

- 참여방법: 남양주시 유튜브(MY-NTV 채널) 시청

- 출연진: 강연 김 호(경인교육대학교 교수), 진행 오채원(오채원연구소공감 대표), 공연 앙상블 이프(I.F)

- 내용: 정약용의 저서 <흠흠신서>를 통해 위민정신과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란 무엇인지 이야기해보는 인문콘서트

*프로그램에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립박물관(blog.naver.com/nyjmuseum)에서 확인 바랍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경기도 문화의 날'이 궁금하다면, 지지씨(ggc.ggcf.kr)를 클릭해주세요.

information

  • 행사개요

    지역시·군/ 경기도 남양주시

    주최기관/ 남양주·남양주시립박물관

    문의/ 남양주시 문화예술과(031-590-8529)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nyjmuseum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