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틴즈뮤지컬

언택트 시대의 뮤지컬 수업은?

<경기틴즈뮤지컬> 비대면 수업에 함께 해요♬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으로 시작된 <경기틴즈뮤지컬>의 연습이 한창인 늦여름입니다!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 및 창작 뮤지컬 상연을 목표로 하는 <경기틴즈뮤지컬>은 2차 오디션을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생들은 학교나 학원, 독서실 등의 사용이 제한되었는데요. 이러한 와중에도 <경기틴즈뮤지컬>은 정부 지침을 엄수해가며 수업을 지속하는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바로, 각자의 공간에서 비대면 수업을 통해 만나는 방법인데요! 저도 그 소식을 듣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되던 9월 5일, 경기틴즈뮤지컬 오산 수업을 참관했습니다. 총 네 시간 동안 진행되는 5일 수업은 두 시간 씩 안무와 보컬 시간으로 나뉘었습니다.


■ 14:00~16:00 [안무]



오늘의 안무수업은 스트레칭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선생님들과 함께 기본동작으로 몸을 풀며 수업에 대한 열의를 다지는 학생들이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스트레칭 후 그다음으로는 지난 시간에 배운 안무를 복습했습니다. 어깨와 허리의 움직임을 사용하는 동작을 연습했습니다. 그다음 명치를 사용하는 안무와 ‘업 다운 바운스’를 따라했습니다. 그 외 종합적인 동작들을 함께 따라 해보며 비대면 수업임에도 지난 수업을 함께 복기하고 감을 찾아가는 친구들이었습니다!


학생들은 40분의 안무 기초 수업 후 10분 휴식을 가졌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안무 배우기로 돌입했습니다.


▲ ‘This is me’의 장면(사진 출처: https://youtu.be/h2TLNdaQkL4)


이번 주 안무는 <위대한 쇼맨>의 'This is Me' 안무입니다. 선생님들께서 틀어주시는 영상으로 먼저 어떤 장면인지 확인한 후, 동작을 학습했습니다.


학생들이 비대면 강의에서 함께 한 ‘This is Me’는 <위대한 쇼맨>의 대표 넘버로 꼽히는데요. 당차고 희망찬 노래 가사가 <경기틴즈뮤지컬> 학생들의 모습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 신나고 다소 어려워보이는 안무에도 불구하고 줄곧 잘 따라하는 학생들에게서 점점 뮤지컬 배우로서의 모습이 보입니다.



■ 16:00~18:00 [보컬]


이번 주 보컬 수업은 창작뮤지컬 <내일을 향해 슛!> 의 '경기송1' 합창이었습니다! 이 곡은 창작뮤지컬을 상연하는 <경기틴즈뮤지컬>답게 경기를 위해 제작된 곡입니다.




먼저 교수님들께서 시범을 보여주셨습니다. 악보에 쓰여있는 짤막한 대사들 또한 생동감 있게 설명해 주셔서 앞으로의 학습에 대한 기대가 더 커졌습니다. 그 후, 화면에 나타난 악보를 보며 학생들도 함께 합창을 합니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비대면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수월하게 진행된 수업이었습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기대하던 문화 활동에 제약을 받고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에게 한줄기 즐거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수업에 대한 열정과 서로에 대한 배려로 안전한 수업을 함께하는 <경기틴즈뮤지컬>, 언택트 시대의 진정한 자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뮤지컬 배우를 향해 매주 성장해가는 학생들의 모습, 모두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경기틴즈뮤지컬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