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의 숨겨진 명품 공연을 찾아서

경기예술창작지원 공연예술분야 선정작 공연 안내

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의 경기예술창작지원 공연예술 분야에 우수공연으로 선정된 3개 단체가 10월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3편을 고양, 시흥 등지에서 선보입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올해 공연창작(1단계) 부문 12개, 제작초연(2단계) 부문 14개 및 우수공연(3단계) 부문에 3개 단체, 총 29개의 단체를 선정했으며,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공연으로 도민들을 찾을 예정입니다.


지난 10월 7일과 8일, 댄스씨어터 Nu는 <권율의 여자들>을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무관중으로 공연을 올렸습니다. <권율의 여자들>은 행주산성의 유명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 역사 속 과거 권율장군과 현대 권율의 모습을 대조시키고, 일상의 남자들과 여자들의 모습을 현대 무용적인 표현으로 풀어낸 공연입니다. 행주산성이라는 고양시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함과 동시에 아버지, 남편, 아들로서 남자들의 고뇌와 책임감, 여자와의 연대를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오는 24일에는 창작플랫폼 아픽이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뮤직퍼포먼스 ‘골목길’을 공연합니다. 뮤직 퍼포먼스 ‘골목길’은 음악인들의 마을 ‘밥골목’ 사람들과, 어린 시절 탭댄서를 꿈꿨던 시청 주무관이 마을의 재개발 여부를 두고 골목길 놀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사방치기, 고무줄 놀이, 빙고 등 다양한 놀이가 라이브 음악과 함께 무대에서 재현됩니다.




이를 통해 오늘 우리가 놓치기 쉬운 작은 ‘행복’을 이야기한다.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놀이들 사이에 음악과 움직임 퍼포먼스, 그리고 잔잔한 스토리가 버무려져 어른들은 놀이터에서 놀던 추억을 소환할 수 있고, 학생들은 어른 세대의 감성에 공감할 수 있는 온 가족 공연으로 초등생 이상 관람이 가능합니다.


극단기린의 ‘투표에 임하는 유권자의 자세’는 시흥시 소래산 늠내길 소내골 쉼터에서 10월 24일, 25일 막을 올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산에서 방역지침을 지키며, 관객의 참여와 함께 연극이 만들어질 계획입니다.


‘투표에 임하는 유권자의 자세’는 대의정치로서의 국회라는 제도와 시민의 대리자로서의 국회의원의 위상을 재정리해보려는 목적으로 창작했습니다. 전통적 선거관행이라 할 수 있는 정당과 국회의원 후보의 일방적 발언구조에 대한 이의제기입니다. 정치세력 및 언론기관이 구축하는 전통적 선거 프레임으로부터 탈피, 유권자로서의 주체적 권리행사에 대해 숙고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바람직한 유권자로서의 의무와 책임에 대해 질문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객석과 무대가 분리된 전통적 공연 양식을 탈피하여, 수행성(遂行性, performativity) 미학 이론에 기초한 관객 참여적 공연 양식을 추구합니다. 독특하고 강렬한 느낌의 참여와 경험을 통해 현실적 유권자(관객)가 정치적 주체로 거듭날 수 있는 변화의 계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경기문화재단의 경기예술창작지원은 공연의 창작개발, 초연제작, 유통의 제작단계별로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공연예술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연극·음악·무용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도민들을 찾을 예정입니다.



공연명공연단체일 정공연장문 의

권율의 여자들

댄스씨어터 Nu

2020.10.7~10.8(20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010-5256-1180

뮤직퍼포먼스‘골목길’

아픽

2020.10.24(15시/18시), 10.25(15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010-7600-9152

투표에 임하는 유권자의 자세

극단기린

2020.10.24. ~ 10.25(11시)

시흥시 소래산

소내골 쉼터

010-6324-2557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