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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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영은미술관
[영은미술관] 20주년 특별기획전3
2020-10-24 ~ 2021-01-31 /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가치있게
참여작가 영은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10기-11기 김태연_송윤주_네홀_변종곤_심세움_송필_허윤희 주최,주관 / 영은미술관
후원 / 경기도_경기도 광주시 *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전시 및 행사를 진행합니다.
관람시간 / 수~일요일_10:00am~06:00pm / 월,화요일 휴관
영은미술관 Youngeun Museum of Contemporary Art
경기도 광주시 청석로 300(쌍령동 8-1번지) 제1,2전시장 Tel. +82.(0)31.761.0137 www.youngeunmuseum.org
영은미술관이 개관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기획전 제1회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Ⅲ가치있게』展을 10월24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Ⅲ가치있게』展은 그간 영은미술관과 함께 해왔던 작가와 모든 관계자들인 영은지기들을 기억하기 위한 특별기획전이다. 영은미술관은 2000년 11월 개관하여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소장·전시하고, 국내 사립미술관 최초로 국내외 작가를 지원하는 창작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20주년 특별기획전은 2020년 4월7일부터 2021년 1월31일까지 3회(Ⅰ진실되게, Ⅱ꾸준하게 , Ⅲ가치있게)에 걸쳐 개최 되는데, 영은창작스튜디오 역대 작가 총 240여 명이 참가, 24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세 번의 전시는 제1전시장에서 영은창작스튜디오 작가들의 기수(1기~11기)에 따라 이루어진다. 첫 번째 전시는 창작스튜디오 1기부터 7기(2000년~2010년)작가의 작품을 선보였고, 현재 진행 중인 두 번째 전시는 8기부터 9기까지(2011년~2016년)작가 작품을, 현재 세 번째 전시는 10기(2016년~2018년), 11기(~현재)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영은미술관이 개관20주년을 맞이하여 영은창작스튜디오 작가들의 소장 작품을 한 자리에서 대규모로 공개한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특별기획전의 마지막 전시인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 : Ⅲ가치있게』는 최근 4년간의 한국 컨템퍼러리 아트의 정수를 보여줄 수 있는 전시로 현재 미술계의 경향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하고 있는 작품들은 주관과 개성이 드러나는 다양한 표현 양식이 돋보이는데 특히 동양적 소재와 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거나, 또는 회화의 의미 전달의 영역을 영상 작업을 통해 확장한 작품들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추상적이거나 개념적인 주제보다는 개인의 경험이나 소소한 일상에 관심을 기울인 작품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 : Ⅲ 가치있게展_영은미술관_2020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 : Ⅲ 가치있게展_영은미술관_2020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 : Ⅲ 가치있게展_영은미술관_2020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 : Ⅲ 가치있게展_영은미술관_2020
제1전시장에서는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 85인의 회화, 조각, 설치, 사진, 공예, 영상 등 다양한 매체로 주제의식을 표현한 작품 123점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제2전시장에서는 영은미술관이 2000년 개관 이래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시행했던 전시, 교육, 영은창작스튜디오, 음악회 등 다양한 영역의 아카이브전이 진행중이다. 2000년 11월4일 개관한 영은미술관은 경기도 광주시 경안천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현대미술 전시와 연구, 창작스튜디오 운영,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을 지향하는 미술관이다. 제1전시장인 메인 전시장을 비롯하여, 미술관 로비와 유리돔의 자연 채광과 인공의 빛이 조화를 이루는 제2전시장, 각종 공연과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는 제3전시장(영은홀), 젊은 작가들과 실험적인 작품이 어울리는 제4전시장 그리고 계절마다 장관을 이루는 조각공원과 야생화 밭을 갖추고 있어 관람객들은 다양한 전시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다. 영은미술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미술관 관람이 자유롭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은지기 기억을 잇다 : Ⅲ가치있게』전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이 어디서나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연_흔들림 없는 구조의 아름다움_캔버스에 유채_119.7×159.7cm_2015
10기 김태연ㅣ김태연은 첨단생명과학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새로운 예술적 장르를 개척하고, 미시적 시선으로 자연적이며 인공적인 생명의 경계를 관찰한다. 작가는 세포 분열에 대한 생동감을 드로잉작업으로 전환하여 자연과 인공의 세포 분열의 신비를 보여준다.
▲송윤주_경안원(慶安園)_한지에 먹, 안료, 스크래치_158×194cm_2017
10기 송윤주ㅣ송윤주는 한지 위에 상형문자의 도상화로 만들어진 풍경화를 그린다. 이 작품은 경안천을 끼고 있는 미술관의 공간을 그린 작품이다. 경안천, 정문의 문, 언덕의 조형물, 미술관 본관, 연못, 작업실, 토끼, 닭, 나무 등을 상형문자로 기호화하여 표현하였다.
▲네홀_House_합판에 잉크젯 페이퍼_150×200cm_2017
10기 네홀ㅣ네홀(Nerhol)은 이다 류타&다나카 요시히사 두 명의 아티스트 듀오 이다. 두 작가는 피사체가 되는 수백 장의 사진을 찍고 초단위로 인쇄물을 겹겹이 쌓아 인쇄물의 두께가 시간에 비례하도록 만든다. 이 작품은 일본군위안부역사관의 할머니들을 모델로 하였다.
▲변종곤_Self-Reterentiality(자기-지시성 No-2) C35P113_알루미늄 상자와 오브제의 사진들_2019
11기 변종곤ㅣ변종곤은 아상블라주(Assemblage) 즉, 폐품이나 일용품을 비롯하여 여러 물건을 한데 모아 제작하는 조형 기법을 채택해 작업하고 있다. 그는 작업을 통해 기존에 부여 받은 기능을 탈피한 물질들이 새로운 생명을 표출하는 방식을 보여주고자 한다.
▲심세움_Collection - 55 Endangered Species_레진, 필라멘트, 유리_170×70×70cm_2017
11기 심세움ㅣ심세움은 새로운 미디어와 예술의 융합을 창작의 주제로 작업한다. 그는 이미지, 비디오, 조각, 설치, 사운드, 인터렉티브의 융합을 통해 인간 본성, 인종, 생명체를 관찰하고 연결을 시도한다. 이 작품은 실제 멸종위기 동물 55종의 소리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조형화한 작품이다.
▲송필_기념비_F.R.P_160×120×270cm_2005
11기 송필ㅣ송필 작품은 인류애에 대한 상실, 폭력의 그늘을 조형적으로 상징화하는 작품으로 현대 사회에 존재하는 폭력의 그늘을 기념비처럼 새김으로서 항상 삶과 역사를 뒤돌아보는 역할로서의 내용을 담고 있다.
▲허윤희_소망을 품다_종이에 목탄_193×256cm_2020
11기 허윤희ㅣ허윤희는 인간의 탐욕으로 인해 사라지는 자연을 소재로 작업하는 작가이다. 이 작품은 인류문명의 발전에 인해 기후 온난화로 녹아 없어지는 빙하를 표현하였다. 하지만 소멸하는 빙하 위에는 생성의 의미인 식물의 뿌리가 자라고 있어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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