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레트로 감성 인디밴드 공연 《MMCA 라이브 X 아도이》

MMCA 청주프로젝트 2020 《권민호: 회색 숨》을 무대로 펼쳐지는 온라인 공연


▲ 'MMCA 라이브 x 아도이' 공연 사진_1(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온라인 공연 'MMCA 라이브 x 아도이'를 12월 4일(금) 오후 4시에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 채널에서 최초 공개합니다!


'MMCA 라이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국립현대미술관이 마련한 비대면 온라인 공연 시리즈입니다. 청주관 'MMCA 라이브 x 아도이'편은 서울관 ‘오페라의 유령’을 시작으로 덕수궁관 ‘국립극장 여우락’, 과천관 ‘정재형’ 에 이은 네 번째 공연입니다. 이번 공연은 유튜브 협력으로 진행됩니다.


▶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 바로가기



▲ 'MMCA 라이브 x 아도이' 공연 사진_2(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MMCA 라이브' 청주관편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의 넓은 야외공간을 활용한 설치 MMCA 청주프로젝트 2020《권민호: 회색 숨》의 외벽 작품을 배경으로 독보적 레트로 감성의 인디밴드 ‘아도이(ADOY)’가 출연하여 감각적인 공연을 선보입니다. 아도이는 신스 팝(Synth Pop/신디사이저를 중심으로 한 전자음악) 장르를 기반으로 한 인디밴드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추며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보컬과 기타의 오주환, 베이스의 정다영, 건반 및 신디사이저의 지(ZEE), 드럼의 박근창, 기타의 재희가 모인 5인조 팀입니다.


이번 공연에서 아도이 밴드는 대표곡인 ‘그레이스(Grace)’,‘원더(Wonder)’,‘아이 저스트 캔트 폴겟 허(I Just Can't Forget Her)’, ‘샌프란스시코(San Francisco)’,‘에버(Ever)’, ’썸데이(Someday), ‘라이카(Laika)’등 7곡을 연주합니다. 깊어가는 초겨울 해질녘 청주관 야외 설치 작품과 감미로운 밴드 음악이 어우러져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를 연출합니다.


더불어, 아도이는 《권민호: 회색 숨》전을 기획한 국립현대미술관 현오아 학예사와 함께 전시를 관람하고, 청주관 대표 공간인 ‘보이는 수장고’와 ‘보이는 보존과학실’등 청주관만의 이색 공간을 방문합니다. 특별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을 수복하는 장면도 소개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수장고를 품은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의 외벽에 펼쳐진 권민호 작가의 설치작품과 AR(증강 현실), 아도이 밴드만의 편안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의 공연이 한데 어우러진 감각적인 공연은 12월 4일(금) 오후 4시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를 통해 중계됩니다.


▲ 'MMCA 라이브 x 아도이' 공연 사진_3(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 'MMCA 라이브 x 아도이' 공연 사진_4(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한편, 온라인에서 청주관을 한 눈에 관람 할 수 있는 가상현실 투어도 함께 공개됩니다. 온라인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구글 아트앤컬처(g.co/MMCA)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국립현대미술관 구글 아트앤컬처 바로가기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은“문화제조창의 역사를 펼쳐 놓은 권민호 작가의 신작 《회색 숨》과 아도이 밴드의 레트로 감성 공연의 호흡을 기대해도 좋다”며, “아도이 밴드의 온라인 공연과 함께 청주관만이 선사하는 수장고 속의 다채로운 현대미술을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information

  • 행사명/ MMCA 라이브 x 아도이

    일시/ 2020. 12. 4.(금) 오후 4시

    채널/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 (youtube.com/MMCAKorea)

    출연/ 오주환(보컬, 기타), 정다영(베이스), 지(ZEE)(건반, 신디사이저), 박근창(드럼), 재희(기타)

    협력/ 유튜브(YouTube)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