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노인과 아동을 지키는 아름다운 마스크의 기적

김은


경기도 성남시 태평동의 노후화된 구도심에는 많은 독거 노인이 살고 있고, 소규모로 운영되는 지역아동센터들이 많이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이 장기화되는 이 시기에 사회적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위생적이고 착용감 좋으며 아름다운 필터 교체형 천 마스크를 제작해 기부하고자 <노인과 아동을 지키는 아름다운 마스크의 기적> 프로젝트가 기획되었다.




마스크 제작을 위해서 겉감과 안감 모두 향균과 방취가 가능한 아름다운 순면 천으로 선택했고, 장시간 착용 시에도 귀가 덜 아프도록 내구성이 좋은 넓은 두께의 끈을 선택했다. 또한 필터 교체형에 맞도록 넓은 사이즈로 마스크를 제작했다. 또한 적절한 관리를 하도록 세탁 방법 등을 담은 안내문을 작성해 마스크와 필터와 함께 동봉했다. 그렇게 노인용 마스크 100명분과 아동용 마스크 100명분이 완성되었다. 그리고 이는 태평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여 관내 지역아동센터 5곳과 취약계층 독거 노인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1인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프로젝트 진행자는 더 많은 물량을 제공하지 못해 아쉬웠고 더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지 못해 아쉬웠다고 소회를 남겼다. 하지만 지역의 취약계층을 향한 마음은 아름다운 마스크를 통해 전달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전달된 마스크처럼 우리는 생활방역을 준수하며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용기와 위로를 함께 나눌 수 있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