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코로나 19 송폼 챌린지 : 예술인 네트워크

2020-05-01 ~ 2020-08-14 / 박채웅

‘송폼 챌린지’는 SNS를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라는 운동이 일어난 것처럼 ‘코로나19를 노래로 극복하자’는 취지의 사회운동이다. 여러 뮤지션의 마음을 연결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멀어진 예술가의 네트워크를 살리자는 뜻으로, 병들어 있는 예술 활동을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활성화 하고자 했다. 곡명은 ‘We Are Love’로, 직접 작곡하여 녹음하고, 엔지니어 및 키보디스트 변우빈이 1차 믹싱, 마스터링하고 전문가가 마무리했다. 유통사를 통해 8월 23일 발매되었다. 처음에는 여러 뮤지션과의 협력 작업을 통해 같이 작곡하는 계획이었지만 날이 갈수록 전 세계적 판데믹 상황이 심해지고 19사태가 진정이 되지 않을 조짐이 보여, 모든 작업을 감내하고 이후 사회운동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프로젝트 영상 작업 진행상 코로나 19 감영 방지가 꼭 필요한 상황 속 여러 명의 영상을 스튜디오에서 따로 촬영하기에 제작비가 부족하여 추가적으로 필요한 영상은 뮤지션이 개인적으로 촬영을 해 후반 편집작업을 거쳤다. 뮤지션 ‘주호’에게 노래 커버 작업을 부탁하여 녹음 및 영상도 제작되었다. 사랑이 많은 기적을 이루어 낸 것처럼 옆에 있는 이를 아껴주고 사랑하며 현재 어려운 상황들을 이겨내자는 의지를 곡에서 느낄 수 있다.


세부정보

  • 박채웅/ 베이스 연주자이며 2019년 6월 ‘Hiya’ 발매를 시작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밴드 ‘주로키’의 대표를 맡고 있다.

    변우빈/ 사운드 엔지니어링 및 키보드

    신주로/ 메인보컬

    조현준/ 기타리스트

    황대현/ 드러머

    김동주/ 촬영감독 및 편집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